전세계 모든 크리스천 음악 관련 미디어들이 한결같이 에이미 그랜트를 CCM의 전설, Legend라고 칭하고 있다. “CCM의 전설 에이미 그랜트가 그녀의 남편 컨추리 뮤직 수퍼스타 빈스 길(Vince Gill)과 최고의 찬송가 음반을 제작하다”
아마 국내에서도 그녀의 이름을 모르는 크리스천 뮤지션이나 아티스트는 없을 것이다. 일반 대중이라 해도 이름을 모를 수는 있으나 그녀의 노래들을 한번 쯤은 들어보았을 것이다. 그만큼 그녀가 음악을 통해 끼친 영향력이 크다는 얘기다. 평생 한번을 수상하기 힘든... 그래미상 6회, 크리스천 뮤직의 가장 대표적인 음악 시상식 도브상 26회, 멀티 플래티넘 앨범 3회, 플래티넘 앨범 6회, 골드앨범 4회... 뿐만 아니라 전세계를 통해서 팔려나간 총 앨범이 3,000만 장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바로 이전의 레거시 앨범만 80만장의 판매를 넘어갔다. 기록상에 나타났듯이 에이미는 다른 부가 설명이 그다지 필요치 않은 아티스트이다. 편하게 들을 수 있는 가창력, 쉽게 전달되는 메시지, 출중한 기타 스킬, 항상 단정하지만 세련된 외모와 스타일, 뛰어난 작곡 능력... 등 뮤지션으로서 갖추어야 할 것들을 모두 갖춘 평범하지만 탁월한 싱어송라이터, 크리스천 아티스트의 대명사이다.
이번 앨범은 먼저 나왔던 음반 중에서 음악적인 평가가 가장 높은 곳들을 빌려와 수록하였으며 새로 녹음된 찬송가들과 잘 믹스해놓은 그야말로 에이미의 찬송가 베스트 걸작품이다. Lagecy, Rock of Age, Our Hymns... 에서 불러온 곡들과 함께 새로운 곡들이 요즈음 찬송가를 거의 부르지 않는 세대들에게 큰 도전을 줄 것이다. 이전 세대들이 성령의 영감을 받아서 만들었던 찬송가들이 얼마나
위대한 노래들인가를 다시 우리에게 각인시켜준다. 요즘 세계 도처에서 찬송가를 다시 편곡하고 모던 스타일로 변화시켜 재조명하는 움직임들이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요즈음 여러 가지 국내 상황에 맞물려 침체되어 있는 국내 크리스천음악 시장과 CCM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동기부여의 음반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아티스트는 끊임없이 도전해야 한다. 우리가 사랑하는 모든 아티스트들이 그러하듯이... 에이미 그랜트도 분명 그러한 뛰어난 아티스트들 중에 하나일 것이다. 어디 음악뿐이랴... 무엇을 하든.... 이 음반이 국내 크리스천 뮤지션들에게 용기를 나눠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앨범이 되길 바란다. 또한 에이미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반가운 선물로, 찬송가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는 찬송의 기쁨을 주는 귀한 음반으로 들려지기를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