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피아노로 편곡한 "Danger" 리믹스 음원 발매!
방탄소년단, 베트남 톱가수와 콜라보! "Danger" 리믹스 음원 공개!
방탄소년단이 베트남의 톱 가수 탄 부이 (Thanh Bui)와 함께 리믹스 음원을 발매했다. 첫 번째 정규앨범 [DARK & WILD]의 타이틀 곡 "Danger"를 새롭게 편곡한 "Danger (Mo-Blue Mix) ft.THANH"을 공개한 것. 탄 부이는 인기 TV 프로그램 'The Voice Kids of Vietnam'의 심사위원으로 활동하며 베트남의 국민 가수로 불리고 있는 뮤지션이다. 지난 8월 발매된 "Danger"의 공동 작곡가로 이름을 올리며 방탄소년단과 처음으로 연을 맺었고, 이때의 인연이 이어져 리믹스 음원까지 함께 작업하게 됐다. 베트남 최고 싱어송라이터와 아시아 라이징 스타의 만남 그리고 K-pop 역사상 전례가 없던 베트남 뮤지션과의 콜라보레이션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고 있다.
"Danger"는 분명 연인 사이지만, 왜 나만 사랑의 약자여야 하는지에 대한 답답함을 거침 없이 토로한 곡이다. 리믹스 음원도 이 감정의 끈을 이어간다. 하지만 피아노 연주를 기반으로 편곡을 가해, 원곡보다 좀더 부드러운 느낌의 "Danger"로 재탄생했다. 탄 부이는 "Danger (Mo-Blue Mix) ft.THANH"의 후렴구를 영어로 가창해, 방탄소년단만이 가창했을 때와는 또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또한 이번 작업을 위해 직접 한국을 방문했을 정도로 큰 열정을 보였다. 방탄소년단과 탄 부이가 함께 촬영한 뮤직비디오도 11월 21일 음원과 함께 공개됐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