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빵터져 (BBANG)]
싱글 앨범 [소나기] 에 이어 힘들고 어지러운 세상에서 희망을 전해주는 작은 메시지 '빵터져(BBANG)'로 돌아왔다! 달마시안 출신 '다리'가 13ZONE의 신예 작곡가 '아거'(AGER)가 공동으로 작곡한 '빵터져(BBANG)'로 두 번째 곡을 선보인다. "소나기" 에 이어 "빵터져(BBANG)" 도 '다리'가 직접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하였다. 다리의 첫 솔로곡 '소나기'를 작곡했던 달마시안 멤버 '지수(JEEGY)'도 편곡에 참여하면서 곡의 완성도를 더 높여주었고 작사, 작곡가로 활발하게 활동중인 '데이빗(DayDay)'가 인트로에 힘을 실어주었다. 이전 앨범 '소나기'에 믹싱을 맡아 주었던 '김태호, 김규영(Groove N Balance)'믹싱팀에서 이번 곡에도 믹싱을 맡아주면서 곡을 더 생동감 있게 만들어주었다.
또한 전 앨범 '소나기'에 스타일링을 총괄했던 'ico'가 이번 앨범도 전체적 스타일링을 총괄해 주면서 이번 곡 컨셉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더 높여주었다. 앨범 자켓은 최고의 의류 브랜드 VAGX의 '이기정 대표'가 직접 메이킹하여 음악을 더욱 더 돋보여지도록 극대화 시켜주었다. 이전 앨범에서는 감성적이고 옛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조용한 분위기의 '소나기'였다면 이번 곡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신나고 경쾌한 음악으로 돌아왔다.
"빵터져(BBANG)" 는 인생의 희로애락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노래이며, 누구나 인생에 열정을 가지고 목표에 다가간다면 언젠가는 꿈꿔왔던 일들이 빵!하고 터질 것이라는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반복적인 훅과 브라스가 주된 곡에 포인트이며 토속적인 요소로 잘 풀어낸 가사가 리스너들에게 좀 더 대중적이고 신선하게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진정성으로 무장한 다리의 두 번째 싱글 앨범 '빵터져'가 모든 사람들의 꿈을 응원하는 곡으로 다가가길 바란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