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적이지 않은 날'들을 노래하는 싱어송라이터 이진호
싱어송라이터 이진호 두 번째 싱글 [untitled 2 일상적이지 않을 날들] 발매!
싱어송라이터 이진호가 지난 8월에 발매된 "그 밤"에 이은 두 번째 싱글 앨범 "일상적이지 않은 날들"로 돌아왔다. 그룹 '더 멜로디', '소규모 아카시아 밴드', '우주히피' 등에서 드러머로 활동해온 이진호는 2012년 데모 앨범 '이진호 DEMO'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싱어송라이터로 활동을 시작했다. 이번에 발매하는 "일상적이지 않은 날들"은 첫 번째 싱글 앨범 "그 밤"에 이은 [Untitled Series]의 두 번째 시리즈로 '일상적이지 않은 날들이 일상적인 날들이 되어 가네'라는 단순하지만 반복되는 가사와 멜로디,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이진호만의 특유의 목소리가 몽환적인 느낌으로 표현되어 중독성 있는 음악으로 탄생하였다. 반주 외 배경에서 들리는 생활 속 소리는 이진호가 직접 자신의 일상에서 채집하여 곡에 녹인 것으로 음악을 듣는 이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고 있다.
또한, 실제 이진호의 방에서 촬영된 이번 뮤직비디오는 동그란 렌즈를 통하여 일상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을 주며, 원테이크 영상 기법으로 실험적인 뮤직비디오로 곡에 더욱 몰입할 수 있는 하나의 그림으로 완성됐다. 싱어송라이터 이진호는 '이번 뮤직비디오는 곡에 대한 표현을 최고조로 하는 역할 외에 국내에서 활동하는 인디 뮤지션의 DIY 정신에 입각하여 '소자본으로 창조한 실험적인 콘텐츠'라는 점에 의의를 두고 있다'며, '싱어송라이터 이디라마(ED lama), 포토그래퍼 우상희 등이 참여하여 곡과 앨범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고 밝혔다. 한편, "일상적이지 않은 날들"은 오는 9월 29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되며, 싱어송라이터 이진호는 앞으로 Untitled Series와 동시에 정규앨범으로 대중에게 찾아갈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