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피더샵 (SPthe#)' [In a dream]
음악을 통한 인생의 반올림(#)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모던 팝 밴드 '에스피더샵'
2006년 결성 후 EP앨범 [안녕], [내사랑]을 발매하고 [광인컴필레이션 2011]에 참여하는 등 꾸준한 활동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그들이 2년 만에 세 번째 EP앨범을 들고 돌아왔다.
시간의 흐름만큼이나 세련되어지고 정제되어진 그들의 세 번째 EP [In a Dream].
모던 록 스타일의 타이틀곡 "In a dream"은 긴 시간동안 같이한 밴드만이 만들 수 있는 사운드와 대중적인 감각의 결정체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하는 꿈같은 시간을 몽환적인 느낌으로 표현했으며, 추가된 스트링 버전 트랙은 발라드적 편곡과 현악이 들려주는 풍성한 사운드로 듣는 이의 감성을 자극한다.
수록곡 "두근두근"에서는 누구나 한번은 겪었을 법한 설레는 순간을 남녀 각각의 입장에서 재미있게 풀어냈으며, 수록곡 "내버려둬요"를 통해서는 꿈을 쫓는 젊은이들에 대한 냉소적인 사회의 시각에 대해서 거침없이 이야기한다.
밴드 결성 후 어느덧 9년 가까운 시간 동안 세월의 풍파를 통해 더욱 성숙해 지고 진솔해 진 '에스피더샵', 그들이 선보이는 새로운 노래들이 대중들에게 오래 만난 편안한 벗 같은 음악이 되리라 기대해 본다.
SBS 프로듀서 - 김윤진 PD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