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화(NiiHwa)' [Gray Day]
2014년 싱글 [Go hard] 와 [옥상] 을 발매하고 많은 공연과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며 본인의 색깔을 다지고 있는 RBS(Real Bros Sound)소속의 아티스트 '니화(NiiHWA)'가 세번째 싱글 [Gray Day] 를 발매했다. '니화' 의 이번 앨범 [Gray Day] 는 신곡 "자기소개서"와 타이틀 곡 "Gray Day"가 수록되어 있으며 보컬과 랩을 넘나드는 니화만의 센스를 느낄수 있는 곡들로 듣는 이로 하여금 프로듀싱,작곡,작사,랩,보컬의 멀티 플레이어의 진가를 확실히 보일 수 있게 완성되어 있다.
1."자기소개서"
27살, 20살, 그리고 11살로 되돌아 가는 타임리프의 형식을 주제로 곡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그의 현재부터, 작곡을 배우기 시작한 20살, 음악을 처음으로 접하고 하기로 마음을 먹었던 11살때까지 각각의 Verse에 맞게 랩이 구성되어 있다. Bridge에는 음악의 시작이 되어 의미가 깊은 '원타임' 의 "1TYM" 의 일부분을 오마주로 인용하여 곡의 진정성을 더해주고 있다.
2.'Gray Day' - Title
헤어진 그녀를 잊지 못하고 계속 그녀 안에서 머물게 되는 한 화가의 이야기를 세련되고 밀도있게 묘사해 내고 있다. 스토리텔링에 집중한 곡인 만큼 이야기를 전개하며 랩을 이끌어 가는 것이 앨범에 특징이 되고 있다. 내면의 생각들을 이성으로 다듬지 않고 감성에 의존하는 화법으로 랩을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스나이퍼 사운드와 아웃사이더 등 수없이 많은 힙합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담당하고 있는 차형 Ash Chrimson (에쉬크림슨)이 메가폰을 잡았다. M/V 영상에서는 노래에서 담을 수 없는 또 다른 니화의 모습을 표현함으로써 팬들의 기대를 사고있다. 힙합, 슬로우 잼, 네오소울, 재즈, 펑키 까지 여러 장르에 관심을 두고 믹스매치하여 새로운 아이템으로 창작하는 아티스트 니화의 독특한 음악적 색깔의 조합들로 새로운 색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고 있는 '니화'의 그림을 앞으로도 주목해 보자.
Executive Producer 진짜사나이 RBS / Producer 니화 /Lyrics by 니화 / Composed by 니화 / Arranged by 니화 / Guitar by 이원상 / Synthesizer by 김지훈 / Chorus by 김지훈 / Recorded by 윤길복 at Real Bros. Sound / Mixed by 진짜사나이 at Real Bros. Sound / Mastered by 진짜사나이 at Real Bros. Soun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