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가요계를 휩쓴 프로듀서 이단옆차기
[이단옆차기 프로젝트 Vol.02]
2012년 한해 다작발표, 히트곡제조기, K-POP가수들이 가장 많은 작업을 한 팀, 연관 검색어에 늘 수식어처럼 따라다니는 팀이 있다. 백지영의 "목소리", 씨스타의 "러빙유", 엠블랙의 "전쟁이야", 김장훈, 김태우, B1A4, 주얼리, 달마시안, 허각, 지아, 투개월, 제국의아이들 외 수 많은 국내 가수들의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최고의 프로듀서로 자리매김한 이단옆차기 이다. 2012년 올해의 작곡가상 까지 휩쓴 그들이 2013년 첫 번째로 세상에 내 놓은 곡이 2013년 1월 25일 국내 최고의 가수와 만남으로 벌써부터 긴장감이 감돈다.
이단옆차기... 국내 최고의 힙합듀오 리쌍과 만나다. 2013년 이단옆차기가 야심차게 준비한 두번째 프로젝트 vol.2 음원이 발표 된다. 이번 곡은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랩듀오 리쌍이 가창하고 작사까지 참여한 "눈물" 이란 곡이다. 이단옆차기는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면서 멜로디 구성을 만들 때 이별한 남자의 슬픈 감정을 최대한 억지스럽지 않게 이별과 사랑의 아픔을 진실되게 전달할 수 있는 국내 아티스트로 리쌍이 떠올랐다. 사랑과 이별의 주제로 수 많은 음악들 중 주옥 같은 수식어들을 만들어내면서 대중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이번 "눈물" 이란 곡은 오로지 리쌍 만이 표현할 수 있는 곡이라 자부한다.
최고의 뮤지션들의 콜라보레이션!!! 싱어송라이터 윤건 피아노 연주, 더씨야 피쳐링 참여, NS윤지와 달마시안다니엘 연기열연까지... 이단옆차기 두번째 프로젝트 VOL.2 "눈물"은 최고의 뮤지션들과의 조우가 눈길을 끈다. 리쌍 가창은 물론 피아노에는 감성 싱어송라이터 윤건이 직접 연주 했다는 점에서 실력파 아트스트들의 화려한 만남이 화제다. 또, 새롭게 떠오른 막강 보컬리스트 그룹 더 씨야의 리드보컬 유진까지 가세해 곡의 완성도를 최상으로 끌어올렸다 또, 뮤직비디오에는 NS윤지와 달마시안의 다니엘의 처음 연기에 도전 해 추운 한파속에서도 열연을 펼쳐 두 가수의 새로운 면모를 선보이기도 했다. 음악에 관한 모든 all -in -one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이단옆차기는 뮤직비디오, 컨셉, 자켓, 음악까지 음반의 전반적인 모든 분야에 하나하나 세밀하게 참여해 이번 콜라보레이션에 기획력을 보여줬다.
"눈물" 관점 포인트... 이번 프로젝트의 취지에 걸맞게 이단옆차기만의 색깔에 여러 아티스트들의 색이 더해진 이번 프로젝트는 이름만 들어도 놀라운 참여진 뿐만 아니라 곡의 감성 또한 전작에 비해 배가되었다. 눈물이 떨어지듯 흐르는 윤건의 감성 깊은 피아노라인과 조금씩 더 늘어가는 그리움을 표현한 듯한 스트링에 강렬하고 스케일있는 힙합 비트가 개리의 감성적이면서 현실적인 가사와 매치되어 가사전달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난다. 또한 길의 거친 보컬과 유진(of 더 씨야)의 가녀린 보컬과 어우러져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며 중독성 강한 후렴부분을 완성시켰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