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만에 신보를 발매하는 올드스쿨 하드코어의 진수
THINGS WE SAY의 ‘Time To Change'.
- 세계 최고의 하드코어 페스티벌인 미국 THIS IS HARDCORE FESTIVAL 2013에 참가!
(SICK OF IT ALL, TRAPPED UNDER ICE, JUDGE, MODERN LIFE IS WAR등이 참가)
2007년 발매된 정규 1집 ‘Our Decisions'이후 6년여만에 발매되는 이번 새로운 EP앨범은 인트로포함 총 8곡을 수록하고 있다. 앨범을 플레이하자마자 터져나오는 이들만의 Positive Track인 ‘Time To Change’를 시작으로, 서울의 하드코어씬을 이야기하고 있는 밴드의 새로운 송가로도 충분한 ‘Seoul Hardcore’는 위트있는 코러스에서 재기발랄함마저 느껴진다. 그리고 2008년 네덜란드에서 발매된 YOUTH CREW 08 컴필레이션에 수록된 ‘Move On’ 역시 새롭게 녹음되어 수록이 되어져서 그간 7인치 레코드로만 발매되어져서 쉽게 접하기 힘들었던 아쉬움을 달래주고 있다. 마지막 곡인 ‘As We Grow'는 이번 미국투어당시 가장 반응이 뜨거웠던 곡으로 후렴구의 싱얼롱파트와 자연스럽게 하드코어 공연장에서 광란의 핏을 이끌어낼 후반부의 리프가 인상적인 곡이다.
아직도 끈질기게 올드스쿨 하드코어를 고수하고 있는 THINGS WE SAY의 이번 앨범은 그래서 소중한 작품이며, 이미 미국의 THIS IS HARDCORE FESTIVAL 참가로 충분히 진가를 증명해보인 셈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