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 POP씬을 평정할 괴물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스타쉽의 첫 힙합 보이 그룹, 글로벌 전방위 활동 예고!
K POP씬을 평정할 괴물 그룹 '몬스타엑스(MONSTA X)'!
스타쉽의 첫 보이 힙합그룹, 글로벌 전 방위 활동 예고!
초유의 잔혹 서바이벌 '노머시'의 최종 승자 7인!
'겁 없는 녀석들’ 몬스타엑스, 2015 가요계 ‘무단침입'
멤버 주헌의 프로듀싱 참여! "공격형 스트라이커의 등장"
설익은 젊음으로 거침없이 내뱉는다. 무모할 정도로 도전적인 힘을 기대했다면 최적의 라인업이다. 음악 안에 넘치는 혈기, 폭발하는 젊음, 정제된 사운드는 더할 나위 없이 시원하고 세련미가 넘친다. 젊고 유쾌한 한 방이 트랙 곳곳의 핵심을 꿰뚫는다. 2015 가요계에 무단침입한 슈퍼루키 몬스타엑스의 데뷔 앨범이다.
이름 대신 숫자로 불린 연습생 생활을 거쳐 ‘젊음’과 ‘도전’이란 캐릭터가 새롭게 부여됐다. 진심을 담은 노래는 가수로서 최적의 마케팅. 어떤 화려한 것으로 포장해도 날 것 그대로의 캐릭터는 진심 그 이상을 담아낸다. 리얼리티 프로그램 엠넷 ‘노머시’를 통해 격렬한 데뷔 스토리를 노출시킨 결과, 노력과 그 성장의 크기는 배가 됐다. 여기에 힙합과 소울 보컬라인의 탁월한 장르적 궁합은 이미 대중성을 담보하기에 충분하다.
거침없는 젊음은 타이틀곡 ‘무단침입’에 그대로 투영된다. 브랜뉴뮤직의 수장 라이머가 총 지휘를 맡은 이 트랙은 ‘그냥 예쁘장한 애들과는 뭔가 다른’ 몬스타엑스의 도전적인 삶의 방식을 노래한 트랩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신스리드 라인과 EDM의 요소를 접목해 그루브감을 극대화시킨 힙합곡이다. 쉼 없는 질주를 닮은 직설적인 노랫말과 공격적인 사운드는 젊음을 대변한다. 게다가 안정적인 보컬라인이 든든하게 무게 중심을 잡고 무질서한 두 래퍼의 기운은 앨범 전체의 흥분을 지배한다. 범상치 않은 슈퍼루키의 등장이다. 앨범 전체를 구성하는 완급조절도 상당하다. 멤버들의 아이덴티티를 그대로 녹인 ‘무단침입’이 막강한 힘을 드러내고 나면, 위트 넘치는 달달함으로 허밍을 유도하고 곳곳에 흥분을 머금은 짜릿함을 주는 등 균형을 맞췄다.
트랩뮤직을 기반으로 인상적인 한방을 보여주는 타이틀곡 ‘무단침입’, 폭발적인 젊음을 품은 ‘출구는 없어’, 차분하게 절정으로 치닫는 ‘ONE LOVE’, 의외의 로맨틱한 합을 그린 ‘솔직히 말할까’까지 트렌드와 적절한 균형을 맞춘 데뷔앨범이다. 곡마다 여러 색을 드러내면서도 짜임새 있는 완성도를 전해준다. 결국 다양한 주제 속에서도 캐릭터는 살아 숨쉰다.
장르음악이 갖는 정통성과 아이돌의 정체성, 젊음을 포용할 수 있는 대중성마저 갖춘 ‘뉴 제너레이션’의 등장이다. 몬스타엑스란 분명한 캐릭터가 존재하기에 이 같은 구성이 가능했다. 과하지 않게 대중적인 감각을 고루 담아낸 데뷔앨범 [Trespass]는 이들의 상승세를 폭발시켜줄 막강한 힘을 증명할 것이다. 겁 없는 슈퍼루키의 등장은 순조롭게 새로운 영역까지 그 기세를 확장했다.시킨 힙합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