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셜스타, 어린 시절의 이야기가 담긴 신보 [Boyhood] 어린이날에 맞춰 7일 발표. 소년의 감성으로 돌아가고자 하는 모두를 위한 선물
지난 해 자신의 첫 번째 정규앨범 [Midnight]을 발표하며 탄탄한 작품성으로 평단과 매니아의 호평을 이끌어 낸 크루셜스타(Crucial Star)가 그로부터 얼마 지나지 않은 5월 봄, 새로운 앨범 [Boyhood]로 돌아왔다.
[Boyhood]라는 타이틀의 이번 앨범은 이야기를 흥미롭게 풀어나가는 크루셜스타의 스토리텔러로서의 면모가 돋보이는 음반이다. 크루셜스타는 이번 앨범에서 어린 시절을 회상하고 여러 생각들에 잠기며, 또 현재도 변함없이 아이 같고 철들지 않은 모습들을 보여준다. 무거운 주제와 잔잔히 내려앉는 느낌의 곡들로 가득했던 지난 정규앨범과는 달리 이번 앨범은 발랄하면서도 깨끗한 느낌의 곡들로 채워져 있다.
크루셜스타는 이번 앨범을 통해 아이가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그리며, 동시에 어린 날의 동심과 순수함을 지키고 싶다고 말한다. 많은 소년들이 어른이 되고 점점 더 각박해져가는 삶을 살고 있는 요즘, 잠시 머리를 식히고 추억에 잠길 수 있는 그런 앨범이 되길 기대해 본다.
트랙소개
01. 내 글라이더 (작사: 크루셜스타 / 작곡: 크루셜스타, 5mg / 편곡: 5mg)
아기자기한 편곡과 신나는 비트감이 돋보이는 곡으로 내 방식대로 만들었지만 누구보다 오래 날았다는 ‘내 글라이더’는 마치 크루셜스타의 예술을 대하는 자세와 삶의 방식마저 대변하는 듯하다.
02. AIA (Feat. 주영) (작사: 크루셜스타 / 작곡: 크루셜스타, 5mg / 편곡: 5mg)
음반의 타이틀곡인 ‘AIA’는 "애야 애"라는 한글말의 발음을 재치 있게 영어로 바꾼 곡으로, 주영의 목소리와 함께 크루셜스타의 진솔하고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가 음악에서 귀를 땔 수 없게 한다.
03. Pet (Feat. Stella Jang) (작사: 크루셜스타 / 작곡: 크루셜스타, 여빛나 / 편곡: 여빛나)
애완동물이라는 키워드가 재밌는 곡으로 풀 세션을 통해 잔잔한 분위기를 형성하였으며 후렴에 등장하는 스트링 선율이 아름답다.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의 참여로 곡이 더욱 풍성해졌다.
04. 막내 아들 (작사: 크루셜스타 / 작곡: 크루셜스타, 여빛나, Urban Boy / 편곡: 여빛나)
예술가의 집안 환경에서 자란 크루셜스타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크루셜스타는 이 곡을 통하여 가족에 대한 감사와 약속을 전한다. 곡 끝에 나오는 부모님의 육성이 따듯한 감동을 선사한다.
05. 이어폰 소년 (작사: 크루셜스타 / 작곡: 크루셜스타, Urban Boy / 편곡: Urban Boy)
미니멀한 비트 위에 덤덤한 목소리로 어딜 가던지 항상 이어폰을 끼고 음악과 함께한 어린 날을 회상한다. 언제까지나 그 시절의 동심과 순수함을 지키고 싶다고 노래하는 아웃트로의 진솔한 크루셜스타의 목소리는 가슴을 뭉클하게 한다.
06. Boys to Men (작사: 크루셜스타 / 작곡: 크루셜스타, BOYCOLD / 편곡: BOYCOLD)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어린 소년에서 어른이 되어가는 모두에게 응원을 담은 ‘Boys to Men’까지 음반은 풍성하게 채워져 있다. 다 큰 어른이 되어 자신만의 길을 찾아 떠나는 크루셜스타를 동료와 선배들이 깜짝 등장하여 응원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