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성은 [How Wonderful You Are]
뮤지션에게 그의 노래만큼 자신을 정확히 드러낼 수 있는 도구가 또 있을까! 강성은의 음악에는 하나님을 향한 감사와 열정 넘치는 신앙이 이렇게 깊이 자리하고 있다. 전 곡을 그녀가 작사, 작곡한 강성은의 첫 ccm 음반 [How wonderful you are]는, 색소폰 연주자이자 작곡가인 Jami Soul과 마성의 보이스로 사랑받는 싱어송라이터 Asphalt Kint(유진아)가 프로듀서로, SM과 JYP, 키이스트 등 국내 최고의 기획사 보컬트레이너로 활동중인 Soul Flower가 앨범 코디네이션을 맡으며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대중적 코드를 담아냈다. 여기에 바이브 객원 멤버로 활동했던 실력파 래퍼 미풍과 국내 최고의 기타세션인 이성렬이 합류하면서 앨범은 더욱 풍성해진다.
Track 1
편안한 리듬의 부드러운 브라스사운드가 매력적인 첫 곡 "달려가고 싶어"는 스며들 듯 섬세한 강성은의 보이스가 힘든 일상에 쉼표처럼 경쾌한 안식을 선사한다.
Track 2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How wonderful you are", 유리잔에 따뜻한 물을 담으면 그 온기가 손끝으로 전달되듯 아주 빠르게 듣는 이들의 가슴을 관통하는 묘한 매력으로 가득한 이 노래는, 듣고 있으면 마치 그녀가 곁에 앉아 손을 맞잡고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 같은 착각에 빠질 만큼 투명한 서정성으로 가득하다. 하나님을 향한 경건한 목소리는 우아하고 풍성한 현악 스트링과의 하모니로 우리들 영혼에 깊은 울림을 안겨준다.
Track 3
기타 솔로에 맞춰 담담하게 시작하는 "주 앞에"는 중반부 터져 나오는 Jami Soul의 색소폰 소리와 Asphalt Kint(유진아), Soul Flower와 같은 파워풀 보컬리스트들의 화려한 코러스로 신실한 삶의 고백에 담긴 결연한 의지를 강하게 전달한다.
Track 4
"Yes, I can"은 완벽히 그녀의 이야기이자 동시에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다. 비트감 넘치는 리듬에 래퍼 미풍 특유의 감각적인 랩이 더해져 절로 어깨가 들썩이게 만드는 이 노래. 듣는 이들 모두에게 주먹을 불끈 쥐고 "Yes, I can!"이라고 소리치게 만드는 에너지로 넘쳐난다. 여기에 농익은 코러스의 후방 지원과 세련된 편곡이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이처럼 그녀가 만들어내는 음악에는 ‘일상의 풍경’이 함께 한다. 신앙인으로 살아가며 마주했던 이야기 하나하나를 놓치지 않고 간직해두었다가 음악적 소스로 풀어내며 독창성 있는 음악을 창조해낸다. 강성은... 그녀의 아름다운 음악 여정은 이제 시작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