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펠라와 함께 산책을 떠나볼까요? 재즈팝 아카펠라 그룹 '리얼 보이스(Real Voice)' 의 첫번째 미니앨범 [Acappella Walks]
반주없이 순수한 목소리들로만 이루어진 하모니의 향연 아카펠라! 아카펠라에 중독된 다섯 보컬들 - 이무연(Sop), 장은정(Alto), 박기홍(Tenor), 김슬기(Baritone), 허 제(Bass)가 모여 결성된 혼성 5인조 아카펠라 그룹 '리얼보이스'의 야심찬 첫 미니앨범 [Acappella Walks(아카펠라 산책)]는 앨범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마치 자연속에서 산책을 하듯 상쾌함을 가져다주는 음악들로 알차게 채워져 있다. 앨범 대부분의 곡을 리얼보이스가 직접 작편곡하고, 전 곡을 직접 프로듀싱하여 곡을 들었을 때 그들만의 개성과 색깔을 오롯이 드러난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또한, 다섯명의 보컬하모니에 객원 보컬 퍼커션으로 아카펠라 그룹 제니스의 에릭킴(Eric Kim)이 참여하여 리듬적으로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주었다.
Track 1. 산책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인 "산책"은 재즈의 라틴보사와 스윙 형식이 결합된 아카펠라 창작곡으로 그야말로 산책이나 드라이브, 여행을 떠날 때 들으면 기분이 업되는 흥겨운 곡이다. 다섯 파트의 보컬의 솔로가 돌아가며 개성있는 목소리를 뽐내며, 일상의 찌든 지치고 무거운 마음을 아카펠라 하모니로 마법같이 정화시켜주는 곡이다. 누구나 우울할 때 들으면 힘이 나는 파워송으로 이 곡을 강력 추천한다.
Track 2. Real Love Song
미디엄 템포의 재즈 보사노바 형식의 창작 아카펠라로, 오래된 연인들을 위한 노래이다. 처음 만났을 때의 떨림과 설레임을 회상하며, 지금은 무뎌지고 편안해진 마음에 울적해지기도 하지만 그러나 그 것 또한 결국 사랑임을 깨닫는다는 내용. 소중한 사람이 늘 곁에 있음에 감사하다. 앨토 솔로의 부드럽고 재지한 선율과 테너 트럼펫이 옛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후반부의 전 파트가 함께하는 Swing Scat Solo 가 인상적인 곡이다.
Track 3. Danny Boy
아일랜드 민요인 "Danny Boy" 를 보컬그룹 브이텟의 리더이자 현 실용음악과 교수인 김혜능씨가 재즈발라드 형식의 아카펠라로 편곡하여 리얼보이스에게 선물한 곡으로, 음악교과서에도 실렸던 익숙한 멜로디를 새로운 아카펠라 편곡으로 듣는 즐거움이 있는 곡이다. 묵직하면서도 소울풀한 바리톤의 솔로가 돋보이며, 아름다운 멜로디와 화성이 우리의 마음을 어루만져준다.
신선하고 청량감있는 재즈 아카펠라로 국내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진 '리얼보이스(Real Voice)'!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라이브 콘서트 활동과 앨범활동을 활발히 펼치면서 지속적으로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리얼보이스의 앞으로의 행보를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