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예 (Ah Yeah)
(Lyrics, Composed by 신사동호랭이, 범이낭이, LE (EXID)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
작년 한 해를 강타했던 ‘위아래’를 이을 EXID만이 소화할 수 있는 힙합 댄스 곡이다. 펑키한 리듬과 시원한 후렴구, 재치 있고 개성 있는 가사와 확실한 후크가 인상적인 이 곡은 적극적이지 못한 남자에게 반응하는 여자를 시크하고 발랄한 ‘EXID’ 다운 느낌으로 표현하였다. 또, 일상생활에서 따분한 이야기를 듣거나 귀찮은 상황을 모면할때 주로 쓰는 ‘아~예~’를 훅으로 사용하여, 강한 중독성을 일으키는 곡이다. EXID의 중심이 되는 하니와 파워풀한 랩의 LE, 최근 ‘복면가왕’으로 주목을 받은 보컬라인 솔지와 혜린, 그리고 이 둘을 이어주는 정화의 파트가 멤버 각각의 개성을 살려 잘 표현되었고, 간결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안무로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된 EXID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이다.
2. 아슬해
( Lyrics, Composed by 신사동호랭이, 북극곰, LE (EXID)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북극곰 )
‘아예’와 함께 타이틀 후보를 끝까지 경쟁하던 곡으로, 2012년 많은 사랑을 받았던 ‘매일밤’을 이을 EXID표 미디움 템포 곡이다. 간결한 리듬과 서정적인 분위기, 애절한 후렴구가 인상적인 이 곡은 남녀 사이의 소원해진 관계가 ‘아슬아슬하다’ 라고 표현하여, 더욱 더 깊은 쓸쓸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아슬아슬해’라는 중독성있는 후크와 솔지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표현된 후렴구, 꽂히는 듯한 LE의 랩이 곡의 세련미를 더하며,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3. 토닥토닥
( Lyrics by LE (EXID) / Composed by 신사동호랭이, LE (EXID)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조성현 )
지치고 힘들었던 하루를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에게 ‘토닥토닥’ 위로 받고 싶은 마음을 잘 표현한 Urban R&B 스타일 곡이다. 이 곡은 이번 앨범을 함께 고민하고 프로듀싱한 EXID 멤버 LE가 2012년도에 써두었던 데모 곡으로써,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가 그 동안 EXID가 보여주지 않았던 여성스럽고, 포근한 느낌이 돋보이는 멜로디로 편곡을 맡았다. EXID 고유의 음악적 특성을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약간의 Groove를 더하여 한층 감각적이고, 달달한 느낌의 곡을 탄생시켰다.
4. With Out U
( Lyrics by LE (EXID) / Composed by LE (EXID), 에스킴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에스킴 )
신사동호랭이와 에스킴의 고급스럽고 트렌디한 편곡과 귀에 박히는 멜로디라인이 돋보이는 Urban Dance 곡.
이 곡도 역시 EXID 의 LE가 작사 작곡하였고, 자신을 버렸지만, 아무렇지 않게 돌아온 남자를 향해, 던지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다른 곡과는 다르게 막내 정화의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며, 후반 부로 갈수록 빠르게 이어지는 전개가 인상적인 곡이다. 앞으로의 LE의 프로듀싱 능력을 기대해볼 수 있는 곡이다.
5. 1M
(Lyrics by 신사동호랭이, 몬스터팩토리, LE (EXID) / Composed by 신사동호랭이, 몬스터팩토리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몬스터팩토리 )
이 곡은 피아노와 기타로만 편곡된 곡으로 타 걸그룹의 발라드곡과 차별화된, EXID만의 발라드 곡이다.
피아노의 ‘유종호’ 와 기타 2km ‘박경호’가 보여주는 선율 위 간결한 편곡 속에 녹아있는 멤버들의 감성이 잘 표현된 곡으로 특히, 보컬라인인 솔지와 혜린이의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더 이상 멀어지지도 가까워지지도 않는 남녀 사이의 거리를 1m로 표현한 이 곡은 그 동안 보여주지 못했던 EXID의 성숙해진 감성을 잘 느낄 수 있는 곡이다.
6. 위아래
( Lyrics, Composed by 신사동호랭이, 범이낭이, LE (EXID)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
색소폰의 강렬한 라인과 따라 부르기 쉬운 HOOK이 인상적인 이 곡은 2012년 유투브 조회수 700만을 넘긴 전 작 `매일밤` 에 이어 EXID의 멤버 LE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LE는 ‘위아래’를 통해 송 라이팅 실력 이 동 시간대 걸 그룹 중 가장 뛰어난 실력을 갖춘 싱어송라이터라는 평가를 받게 되었으며, 특히 강력한 이미지와 패션 등을 과시하며, 최근 대두되고 있는 여성 래퍼의 선두주자로 언급 되어 지고 있다. 2014년 한 해를 뜨겁게 달군 ‘위아래’는 이번 앨범 히든 트랙으로 삽입되어, 이번 미니 2집 앨범으로 많은 팬들의 사랑과 관심에 대해 감사함을 전하는 바이다.
7. 매일밤 Ver.2
( Lyrics by LE (EXID) / Composed by 신사동호랭이, LE (EXID) / Arranged by 신사동호랭이 )
2012년 공개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은 EXID의 대표곡인 ‘매일밤’은 2012년 발매된 EP 에 수록된 LE의 자작곡 ‘전화벨’을 각색하여 탄생하게 되었다. 작업 당시 여러가지 버전으로 구성하게 되었고, 이번에 공개된 매일밤 ver.2 는 공개된 음원과는 다른 구성을 보이고 있다. 곡의 후반부에서 후렴의 감정을 LE의 랩으로 정리한 원곡과는 달리 후렴의 감정을 그대로 이어 하니와 솔지의 보컬로 더욱 고조시키는 Ver.2 는 원곡의 느낌과 크게 다르진 않으나, 후반부에 느껴지는 애절함이 원곡과는 또 다른 느낌을 들을 수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