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초 뮤직드라마 '몬스타' 8월9일 정식앨범 출시!
뮤즈 하연수가 부른 엔딩곡 ‘연습’ 최초 공개부터 미공개 사진까지 ‘몬스타’의 울림과 감동 담다
‘청춘들을 위한 음악치유기’, ‘국내 최초 뮤직드라마’ 등 다양한 수식어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tvN, Mnet 뮤직드라마 ‘몬스타’의 OST가 8월 9일 앨범으로 출시된다. 그동안 매회 힐링음악을 선사하며 시청자들에게 ‘울림’을 전했던 ‘몬스타’의 음악들이 정식 음반으로 출시되는 것.
‘몬스타’는 상처받은 10대들이 음악을 통해 성장해 가는 내용을 담은 뮤직드라마로 저마다의 사연을 가진 평범한 고등학생들이 ‘몬스타’라는 음악동아리를 통해 상처를 치유 받고 성장해 가는 스토리로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한국가요사의 레전드급 가수의 노래부터 최신 K-POP까지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선보이며 화제를 이끌었다. 시대를 넘나드는 음악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감동을 선사했던 ‘몬스타’의 감동을 이어갈 ‘몬스타’ OST 앨범에는 드라마를 통해 큰 사랑을 받은 주요 곡들을 정리해 수록하였다.
먼저 온라인을 통해 공개되었던 대표 곡들을 만날 수 있다. 극중 용준형(윤설찬 역)이 속한 아이돌 그룹으로 비투비 멤버들의 참여로 더욱 빛을 더한 ‘맨인블랙’의 ‘첫사랑’과 ‘시간이 흐른 뒤엔’. 팬들의 폭발적인 응원에 힘입어 절망적인 순간 자신의 감정을 가감없이 드러내며 최고의 긴장감을 이끌었던 강의식(규동 역)의 ‘나의 절망을 바라는 당신에게’, 오케스트라 동아리 올포원과 대결하기 위해 멤버들이 처음으로 하모니를 맞춰 감동의 순간을 선사했던 ‘날 울리지마’, 다양한 버전으로 드라마에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선잠’, 보아의 원곡을 어쿠스틱 사운드로 재탄생시켜 어린 시절 첫사랑의 감정을 떠올리게 한 ‘아틀란티스 소녀’, 그리고 용준형과 비투비, 하연수의 보컬에 현대적인 편곡으로 재해석된 유재하의 ‘지난날’과 함께 최종회의 대미를 장식하는 칼라바의 마지막 배틀곡이자 전설적인 대한민국 록그룹 '들국화'의 곡을 리메이크한 ‘그것만이 내 세상/행진’ 까지 몬스타를 빛낸 다양한 곡들이 모두 앨범에 수록되었다.
특히 ‘몬스타’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안방극장의 신데렐라로 급부상한 하연수(민세이 역)가 부른 ‘연습’이 처음으로 음원으로 공개되며 앨범에 수록되었다. 김준석 음악감독과 함께 다수의 작품에서 호흡을 맞춰온 박성일 음악감독이 청아한 보이스의 하연수를 위해 직접 작사, 작곡한 이 노래는 첫 방송이 나간 직후부터 최종회까지 시청자로부터의 문의가 쇄도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어 냈었다. 10대 감성의 노랫말과 샹송을 연상시키는 발라드 스타일의 이 노래는 극중 밴드 ‘칼라바’는 물론, 이 세상의 모든 10대들과 나아가 전 시청자들의 지친 어깨를 보듬어 주는 온전한 따뜻함을 전달하는 곡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오프라인 음반에는 등장인물들의 미공개 사진과 싸인이 수록된 미니 포토북과 드라마 속에서 설찬(용준형 분)과 세이(하연수 분)가 주고받았던 쪽지, 소장용 몬스타 스티커 등이 포함되어 더욱 소장가치를 높이고 있다.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큰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몬스타’ OST 앨범은 8월 9일 온라인 음원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