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계의 거장 김종환 데뷔 30주년기념 정규앨범 8집 발매
가수 김종환이 가요계 데뷔한지 30년이 됐다. 7살에 처음 음악에 입문해서 긴 무명시절을 보내며, 쌓아온 내공으로, 수많은 국민히트곡들을 발표하며, 국민가수로 인정받은 김종환은, 지금까지 발표한 수 없이 많은 음악을 단 한곡도 빠짐없이 작사,작곡,편곡, 노래한 가수로서 한국의 대표적인 싱어 송 라이터이며. IMF의 국가위기에도 700만장 그 이상의 음반 판매와 함께, 골든디스크대상과, 대한민국 방송가요계의 모든 상을 휩쓸었고. 국가에서 주는 대통령상과 유공자상까지 수상했다. 또한 북한에서 가장 많이 애창하는 노래 1위가 김종환의 “사랑을 위하여”라고 발표 되어, 북한에서의 공연까지 했으며. 이런 전무후무한 기록들을 보면 김종환이 한국가요계에 처음이며, 30대.40대.50대 이상 대한민국 여성들을 처음으로, 콘서트장이라는 열린 무대로 오게 만든 가수이다 , 김종환은 또한. “누나부대” 신조어를 탄생시킨 절대적 누나부대의 가수1호이다.
그렇게 데뷔30년 만에 성인발라드 황제에서, 가요계의 거장으로 자리매김 했다. 특히.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 미국 등 공연에서 보여 주었듯이 김종환의 음악을 사랑하는 진정한 팬들은 전 세계적으로 펼쳐져 있다. 또한 보이지 않는 태풍 같은 팬들이 여성 남성 할 것 없이 김종환의 노래를 부르고 듣고 있음을 가요계는 인정하고 있다. 그리고 1998년 가요계의 모든 장르음악이 가장 활발히 활동하던 전성기시절에 30대 나이의 가수 김종환이, 대한민국을 무섭게 뒤흔들던 아이돌의 대표, HOT. 젝스키스 .핑클. SES. 김건모. 신승훈. 조성모. 서태지. 터보. 양파를 꺽고 골든디스크 대상을 받은, 가요계의 거장이며, 국민가수이기도 하다. 그래서 김종환은 진정, 노력의 끝을 보여주는 가요계의 독보적인 존재이기도 하다.
이번 데뷔 30주년 앨범은 김종환의 30년의 추억과 앞으로 30년의 미래의 가능성을 느낄 수 있는 곡들로 구성 됐다. 특히 이번 앨범을 보면, 김종환이 앞으로, 발표할 또다른 300여곡의 김종환의 숨어있는 무서운, 창의적 잠재력을 엿볼 수 있으며, 앨범 속 곡 들의 내용은, 누구도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경험을 바탕으로 한 편안한 곡들로 구성되어 총 15곡이 녹음되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