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규 연 _ 피아노
- 1985년생
- 2001년 지나 박하우어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 2002년 제네바 국제 음악 콩쿠르 특별상
- 2006년 더블린 국제 피아노 콩쿠르 2위 및 최고의 협연자상, 모차르트 연주상 수상
- 2009년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와 데뷔
- 한국예술종합학교, 뉴잉글랜드 콘서바토리 석사 졸업/커티스 음대 재학중
선우예권 _ 피아노
- 1990년생
- 미국 줄리어드 음대 졸업(졸업생 대표로 ‘아르투르 루빈슈타인 상’ 수상)
- 2009년 미국 플로리다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
- 2012년 미국 윌리엄 카펠 국제 콩쿠르 우승(청중상, 체임버 상 수상)
- 2013년 제 5회 센다이 국제 콩쿠르 우승
- 미국 커티스 음대 대학원 재학중
KBS클래식FM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2014]
KBS클래식FM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클래식 분야에서 한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젊은 실력파 음악가들의 연주를 녹음해 <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2014 > 타이틀로 음반 4종을 제작, 1월 28일부터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음반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이미 자신의 분야에서 최고의 연주력을 인정받고 있는 이 젊은 연주자들의 데뷔 음반은 한국 클래식 음악의 현재와 미래를 눈과 귀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매우 뜻 깊은 기록이 될 것이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3년에 걸쳐 진행되는 KBS의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프로젝트는 세계 유수의 콩쿨에서 상위 입상하는 등 세계 클래식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활동하고 있는 젊은 스타들을 선정해 데뷔 음반 제작의 기회와 함께, 방송 콘서트를 통해 대중에게 널리 이름을 알리는 계기를 제공함으로써 한국 클래식 음악계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 클래식 애호가들에게는 새로운 스타들의 연주를 접함으로써 클래식 음악을 더욱 폭넓고 친근하게 향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해 오고 있다.
KBS클래식FM은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2014> 음반을 작년에 이어 올해도 ABU(아시아방송연맹), EBU(유럽방송연맹) 등을 통해 세계 각 방송사에 배포함으로써, 젊은 우리 음악가들이 방송을 통해 세계에 더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KBS클래식FM은 이번 음반 발매에 앞서 2014년 11월 27일 (목) 저녁 8시 서울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한국의 클래식, 내일의 주역들 2014> 콘서트(공개방송)를 개최한 바 있다. 본 공연 및 음반 발매를 앞둔 우리 나라 젊은 스타 연주자들에 대한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는 공연으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이 공연은 라디오 방송 사상 최초로 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공개방송으로 더욱 의미가 남다른 현장이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