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속의 우리 음악.
전 세계를 감동시킨 월드뮤직 그룹 공명의 자연과 사람 모든 생명들에 대한 이야기.
고원(Plateau, 高原)은 풀꽃의 노래로 비와 바람의 춤으로, 산새가 날아오른 나뭇가지의 아쉬운 흔들림으로, 천둥번개의 한판씨름으로, 때론 마음을 움직이는 침묵으로 다가온다.
고원은 다른 나를 발견하는 비밀의 섬이다.
운두령 구름위에 옛 사람들의 삶이 있고, 성마령 고갯길 만질 수 있는 별이 있다.
어제와 오늘을 이어주는 새벽녘 청옥산 천여화와 향기는 잃어버린 연인의 향기처럼 꿈인 듯 생시인 듯 그 끝을 알 수 없다.
자연은 우리에게 욕심 없는 고집으로 때론 무한한 기대감과 말없는 이야기로 다가선다.
고원은 공명이 만난 평창일대 운두령, 성마령, 청옥산 등 한국의 산과 자연을 주제로 한 작품으로 공명의 감성으로 바라보는 자연을 음악으로 표현한 작품이다.
사람들이 가장 쾌적하다고 느끼는 고도가 700~800m라고 한다. 한국의 고원은 또 다른 이야기를 품고 있다. 척박하고 힘들지만 담담하게 살아가는 자연과 사람, 모든 생명들에 대한 이야기, 그리고 또 다른 치열함으로 살아가는 공명의 음악이야기를 보여주려고 한다. 또한, 이번 음반 고원을 통해 잠시나마 쉬어갈 수 있는 자연과 닮은 시간을 선물하고 싶다.
아티스트 소개
1997년 결성된 ‘공명’은 한국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창작과 재구성을 통하여 우리 음악의 다양성과 새로운 소리를 창출하며 국내 및 세계무대에 신선한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그룹이다. 직접 고안하여 제작한 대나무 악기 공명을 연주하기도 하고 관악기와 타악기를 비롯한 다양한 악기들로 색다른 앙상블을 보여주고 있다. 주요 콘서트 무대는 물론, 연극, 뮤지컬, 무용, 영화에 이르기까지 장르를 구분하지 않고 연주 및 작품 활동을 벌이고 있다.
[공명 공연 활동]
데뷔 이후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들어진 그들의 독특한 음악은 수많은 해외 페스티벌과 아트마켓 에 초청 받아 색다른 음악세계와 유쾌한 퍼포먼스로 호평 받아왔다. 공명은 여러 차례의 해외 공연으로 한국 음악의 오늘을 세계에 알리는 대표적인 그룹으로 자리매김 했다. 2008년 세계적인 Music Expo ‘WOMEX’ 에 한국대표로 참가 쇼케이스 공연을 가졌고, 2009년에는 프랑스 칸느에서 열린 ‘MIDEM’의 쇼케이스 공연을 통해 유럽 음악 시장에 큰 인상을 남겼다. 2009년 유럽 3개국 투어, 영국 7개 도시 투어와 인도 공연을 마치고, 2010년 미국 텍사스 오스틴의 SXSW 뮤직페스티벌, Live! Singapore art market, 캐나다 CINAR에서 성공적인 쇼케이스를 가졌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