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가을 1집 앨범 [일어서자]
씨엔블루 강민혁의 드럼 선생님이자 미스터 붐바, 쏘울드림, 허민(바닐라 쉐이크), 뷰티풀 데이즈 등에서 드럼과 퍼커션 연주자로 활동하며 작사, 작곡, 편곡, 연주, 프로듀싱, 앨범 디자인까지 모두 혼자서 해내는 만능 뮤지션 박가을이 꽉 찬 정규 앨범 [일어서자]로 대중 앞에 선다.
이번 앨범은 그가 지난 3년 동안 준비한 첫 정규앨범으로, 사랑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일어서자] 는 사랑하는 사람과 세상으로부터 상처 받은 한 남자가 절망의 늪에서 다시 희망을 발견해가는 과정을 노래하고 있다.
서브타이틀곡 ‘너의 빈자리’ 는 그가 앨범을 만들기로 마음먹고 처음 쓴 곡으로 남녀 보컬 ‘Little.s(리틀 에스)’ 와 ‘박수화’ 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매력적이다. 마지막 곡 ‘Longing(너에게)’ 는 ‘너의 빈자리’ 의 연주곡 버전으로, 비교해서 들어도 좋을 듯하다. 드러머 출신 싱어송라이터답게 어쿠스틱 넘버로 꽉 채운 이번 앨범은 편곡을 통해 사운드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한 흔적이 엿보인다.
특히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많은 가수들과 뛰어난 실력의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한 것이 눈에 띄는데, 슈퍼스타 K5 TOP12 ‘김나영’ 과 신사의 품격 OST 를 부른 ‘전근화’ 가 피처링 가수로 참여하고, 슈퍼스타K5 ‘미스터 파파 드러머’ 이상훈과 예능 대세 ‘기타리스트 조정치’, ‘악퉁의 베이시스트 안병철’ 과 ‘소란의 기타리스트 이태욱’ 등이 연주를 도왔다.
어떤 이에겐 설렘과 두근거림이고 다른 이에겐 아픔이고 그리움이 될 이 겨울,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감성적인 음악들로 꽉 찬 박가을의 첫 정규앨범이 마음의 위로가 되어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