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by? No! Bay.B.. Can엔터테인먼트의 야심작!
4년여만에 Can엔터테인먼트에서 신인그룹을 야심차게 내놓았다. 장혜진, 먼데이키즈가 소속되어 있으며, 그 동안 믿고 들을 수 있는 대단한 실력의 가수들만 발굴해 낸 Can엔터테인먼트인 만큼, 이번 데뷔하는 신인 그룹 역시 믿고 들을 만하다.
강수지, 양근영, 설아.. 미모와 실력을 겸비한 그녀들의 이름은 Bay.B(베이비)..
월계수 나무의 꽃말인 영광을 영어로 뜻하는 Bay와 Best, Ballad등을 상징하는 B가 만난 단어로 “영광의 발라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화려한 외모를 자랑하는 Bay.B는 외모보다는 실력이 더 화려하고 출중하다. 2014년 5월… 아이돌 음악이 주를 이루고 있는 현재 대한민국 가요계에 오랜만에 등장한 여성 보컬 그룹 Bay.B, 그녀들이 가요계에 일으키는 파란만장한 데뷔기를 기대해보자.
그녀들의 첫 데뷔앨범, May(메이)…
May는 오월이라는 뜻도 있지만, 조동사 May로 쓰일 때는 “할 수 있다”라는 의미로도 쓰인다. Bay.B의 데뷔앨범 May..!! 그녀들이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소중한 첫 정규앨범이 될 것이다. 화려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함께 누구도 예상할 수 없이 수없이 바뀌는 패턴 진행으로 귀에 쏙 들어오는 아날로그 리드 소리들이 흥을 돋아주며 앨범은 시작된다. 이어지는 곡 ‘In The Mood For Dancing(Electro House Ver)’은 전세계 적으로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Electro House 장르의 곡으로 한번 들으면 신나고, 한 번 더 들으면 더욱 신나는 패턴진행으로 원곡과는 전혀 다른 구성과 느낌으로 Bay.B(베이비)의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느끼게 해주는 노래이다. 세번째 트랙 ‘이런.. 날’은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호소력이 돋보이는 보이스와 스트링 패턴이 매력적인 곡으로 이별을 겪고 나서야 후회하는 한 여자의 마음을 Bay.B만의 애절한 감성으로 표현해냈다. 아름다운 피아노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세 멤버의 멋진 하모니로 시작되는 타이틀 곡 ‘Quecera Cera’는 될대로 되라.. 라는 의미의 스페인어로 기타 리프와 스트링 패턴의 조화가 돋보이는 곡으로, Bay.B의 음악적 색깔을 가장 잘 나타내주는 곡이다. ‘Quecera Cera’는 지나간 연인을 잊지 못하는 한 여자의 미련과 사랑을 담아낸 곡으로 멤버들의 호소력 짙은 보이스와 하모니가 돋보이는 곡이다. 다섯번 째 트랙 ‘그녀에게’는 80년대 복고와 2000년대를 떠올리게 하는 스트링과 멜로디 진행들이 Bay.B의 달콤한 보이스와 만나 감미롭게 들리는 곡으로, 위험한 남자에게 빠진 그녀에게 들려주는 가사내용은 한 편으로 상처받은 여자의 자조적인 모습까지 들린다. 멜로디와 보이스는 감미롭지만 가사는 아픔을 담고 있는 반전이 있는 노래이다. 첫 정규앨범으로 시작하는 Bay.B는 다양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가능성을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싶어했기 때문에 색다른 느낌의 여러 곡을 수록했는데, 여섯번째 트랙 ‘입에 물고’가 그러하다. 팝적인 느낌의 마이너 미디움템포의 곡으로 사랑했던 남자를 초콜릿에 비유해 녹아 사라져가는 사랑의 아픔을 표현해냈다. 끈적이는 사운드는 Bay.B의 섹시한 보이스와 성숙한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노래이다. '그녀에게(Electro House Ver)’은 두 번째 트랙 ‘In The Mood For Dancing(Electro House Ver)’과 같은 장르의 일레트로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원곡 ‘그녀에게’와는 다른 분위기의 리믹스 곡으로 흥겨움을 더해 새로운 느낌을 주는 곡이다. ‘In The Mood For Dancing’은 두 번째 트랙에 있는 ‘In The Mood For Dancing(Electro House Ver)’의 원곡으로 베이스라인과 스트링 패턴이 몸을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곡이다.
5월.. Bay.B의 데뷔앨범이자 첫 정규앨범인 ‘May’를 기대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