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lly V (졸리브이) , 데뷔 5년 만에 첫 정규 앨범으로 대중에게 다가간다.
졸리브이는 그동안 드라마 OST 참여, EBS Space 공감 출연, 다양한 앨범과 공연 활동에 참여, 그리고 최근 Show Me The Money3 출연 등 꾸준히 실력을 쌓으며 MC로 자리를 굳혀왔다. 2013년 Soulime Sound를 만나며 싱글 앨범으로 대중과 소통하기 시작한 졸리브이의 ‘Have Faith’는 데뷔 5년만의 첫 정규 앨범으로, 그동안의 경험과 새로운 모습의 마스터피스라고 볼 수 있다.
‘Have Faith’ 앨범에 함께 작업한 참여진들 또한 눈에 띈다. 졸리브이가 대중에게 첫 모습을 보였던 것이 DJ Juice 앨범 피처링을 통해서였는데, DJ Juice는 최근 소지섭의 앨범 ‘18 Years’의 타이틀곡과 ‘환상 속의 그대’를 작곡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듀서로, 졸리브이의 앨범에 두 곡이나 참여했다. 최근 발매한 졸리브이의 'MIC'와 'COGNAC'에서 환상의 콜라보레이션을 보여준 프로듀서 Pe2ny는 이번 앨범에서도 많은 트랙을 프로듀싱하였다. 또한 같은 회사의 떠오르는 프로듀서 YENA의 곡 'Have Faith', 그리고 Soulime의 멤버인 Melody의 피처링까지, ‘Have Faith' 앨범은 여러 아티스트들이 함께 음악의 풍성함과 개성의 조화를 잘 이루어내었다.
이 앨범의 타이틀곡인 7번 트랙 ‘Yes! Yes! Yo!'는 Soulime의 곡으로, 얼마 전 많은 사랑을 받은 SBS 주말드라마 ‘엔젤아이즈’에 출연하며 연기자로 복귀한 배우 주안이 피처링을 하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Yes! Yes! Yo!'는 졸리브이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따라 부르기 쉬운 Hook과 멜로디로 대중에게 손쉽게 다가갈 수 있다.
졸리브이의 Have Faith 앨범을 듣고 있으면 여러 가지 색깔이 함께 어우러지는 그림이 머리에 그려진다. 노래의 진중함과 잘 다듬어진 완벽한 예술이 느껴지면서도, 무겁거나 듣기 어렵지 않아, 힙합 매니아 뿐 아닌 일반 가요에 익숙한 대중들의 귀도 사로잡을 수 있는 즐거운 느낌이 있다. 듣고 있으면 흥얼거리게 되는 졸리브이의 앨범은 여름에 찾아오는 시원한 바다 바람처럼 반갑기만 하다. 다양한 색깔의 음악을 선보이면서, 졸리브이의 솔직한 모습을 담아낸 것이 이 앨범이 차별화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인 것 같다.
졸리브이는 이번 첫 정규앨범을 내며, 앨범 제목처럼, 자신의 노래가 대중에게 희망을 주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기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Have Faith!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