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적인 멜로디와 뛰어난 편곡솜씨가 돋보이는 컨템포러리 재즈 앙상블의 수작’ 이지연 This Place, Meaning, You
국내에서 좀처럼 만나기 힘들었던 작곡과 편곡 중심의 세련된 컨템포러리 재즈 앙상블 앨범! 1집 [Bright green almost white]을 능가하는 탁월한 편곡 솜씨와 플룻, 클라리넷, 색소폰 다양한 관악기를 활용한 독특한 편성! 나날이 발전하는 한국 재즈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2014년 최고의 재즈 앨범 중의 하나!
재즈 피아니스트 이지연 2집 앨범 ‘This Place, Meaning, You’ (다시 그곳에)
2012년 3월 1집앨범 ‘Bright green almost white’의 발매와 함께 그 독특한 감성으로 재즈계에 신선한 바람을 일으킨 그녀는 이후 다양한 편성의 공연 그리고 왕성한 활동으로 꾸준히 재즈팬들과 만나왔다. 스페셜 게스트로 참가한 데이브 홀랜드 빅밴드의 트럼펫 연주가 “Alex Sipiagin” 또한 지난 1집 앨범에 특별한 애정을 표현하였을 만큼 많은 연주자와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뉴욕 주립대 피아노과 교수 데이빗 버크만(David Berkman)은 “감성을 자극하는 모던하모니와 서정적인 멜로디가 전해주는 다채로운 색채는 부드럽고 절제된 피아노 연주와 조화를 이루며 은은하게 울려퍼진다” 이렇게 그녀의 컴포지션과 피아노 연주에 대한 극찬을 하였다.
이번 2집앨범 역시, 오리지날 컴포지션으로 채워지며 그 감성을 전달함에 있어 새로운 컨셉의 ‘컨템포러리 재즈 앙상블’을 시도하여 곡에 대한 표현력을 높이고 있다. 1집앨범의 기본테마였던 ‘자연에 대한 노래’는 2집앨범에서는 좀더 친숙한 주제인 인간내면에 대한 감정 변화와 늘 그자리에 존재하는 우리를 둘러싼 자연에 대한 포괄적인 노래들로 구성되어있다.
플룻에 지백, 클라리넷과 소프라노 색소폰에 이동욱, 테너 색소폰에 여현우, 베이스에 송인섭, 드럼에 유성재등 국내 정상급 재즈 뮤지션들이 세션 참가 하였고, 녹음은 국내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오디오가이 스튜디오’에서, 믹싱과 마스터링은 1집앨범도 작업하였던 그래미 수상 경력의 유럽 최고의 엔지니어 ‘폴 파워’가 하였다.
연주자:
이지연/작곡,편곡,피아노
송인섭/베이스
유성재/드럼
지 백/플룻, 앨토 플룻
이동욱/클라리넷, 소프라노 색소폰
여현우/테너 색소폰
프로듀서: 홍경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