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GH4 - 1st Mini Album ‘HI HIGH’ 이제 콜라보레이션은 끝났다. 진짜 하이포(High4)를 즐겨라!
아이유, 김예림과의 성공적인 콜라보레이션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딘 하이포(High4)가 가을의 문턱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HI-HIGH]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지난 봄에는 아이유와 함께 한 ‘봄 사랑 벚꽃 말고’를, 지난 7월에는 김예림과 호흡을 맞춘 ‘해요 말고 해’로 계절별 시즌송을 탄생시킨 하이포(High4)가 콜라보레이션 ‘말고’ 하이포(High4)만의 음악으로 대중 앞에 다가선다.
하이포(High4)는 첫 번째 미니앨범 [HI-HIGH]에 뜨거운 열정을 담아냈다. '해요 말고 해'에 이어 알렉스, 임영준이 수록곡 전곡 랩 메이킹 및 작사에 참여했다. 김성구, 백명한 역시 작사가로 작업에 함께 하며 자신들의 생각을 곡에 녹여냈으며, '새이예스(Say Yes)'에서는 직접 작곡에 참여하는 등 송라이터로서의 면모를 드러냈다.
첫 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 ‘뱅뱅뱅’은 어번 레트로 펑키(Urban Retro Funky) 곡이다. 세상에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여자친구를 둔 남자의 복잡하고 아이러니한 마음을 경쾌한 비트와 위트있는 가사로 표현한다. 이 곡은 ‘봄 사랑 벚꽃 말고’, ‘해요 말고 해’의 작곡가 피제이와 이종훈이 만들었으며, 가사는 앨범 프로듀서 최갑원과 하이포 멤버인 알렉스, 임영준이 함께 작업했다.
어쿠스틱 스틸 기타(Acoustic Steel Guitar)가 전면에 드러난 어반 알앤비(Urban R&B) 스타일의 곡 ‘새이 예스(Say Yes)’에는 하이포의 김성구, 백명한이 피제이, 김진훈과 직접 작곡에 참여했다. 하이포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프로듀서의 역량을 발휘한 곡이기도 하다.
‘타임 아웃(Time Out)’은 힙합 알앤비(R&B) 곡으로, 해외 유명 프로듀서 에릭슨 자케(Erixson Jakke), 홀터 오스카 토마스(Holter Oscar Thomas), 사이닥 알렉산드라(Saidac Alexandra), 제이선(J'Son)의 지원사격으로 완성됐다. 가사는 최갑원, 알렉스, 임영준이 맡았다. 특히 홀터 오스카 토마스, 에릭슨 자케는 최근 가장 주목받는 프로듀서이자 작곡가로 세계적인 팝스타 니요(Ne-Yo), 일본 인기 아이돌그룹 캇툰(KAT-TUN)와 작업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이포(High4)의 매력적인 컬러를 끌어냈다.
떠나간 여자친구를 잊지못한 슬픔을 담은 ‘트루 러브(True Love)’는 하이포의 첫 번째 미니앨범에서 유일하게 ‘이별’이라는 테마를 다루는 곡이다. 나관훈이 작곡하고, 최갑원, 알렉스, 임영준이 작사했다. 기타와 강하고 단단한 느낌의 드럼라인이 강조된 팝-록(Pop-Rock) 장르의 노래로 하이포(High4)의 의외의 일면을 담는다.
‘봄, 사랑, 벚꽃말고’와 ‘해요 말고 해’로 2연타를 날린 하이포(High4)는 앞으로의 행보를 두고 가요계 안팎의 관심을 집중시켜왔다. 하이포(High4)는 첫 번째 미니앨범 [HI-HIGH]를 통해 음악성으로 승부수를 띄우고, 완성도 높은 곡들로 리스너들의 흥미를 자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음원차트 올킬로 화려하게 데뷔 한 하이포(High4)의 다음 스텝은 가요계 정상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