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소스 멀티 유즈'의 전형을 보여줄 실력파 그룹 '투포케이(24K)'
신비스런 티저 영상으로 네티즌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 일으켰던 남성 6인조 그룹 '투포케이(24K)'는 기획 단계부터 차별화를 추구한 아이돌 그룹이다. 외모 위주의 아이돌 그룹 보다는 음악적 실력을 앞세웠다는 점이 가장 큰 차별화다. 이 그룹은 리더인 코리 홍을 중심으로 홍석준 유성오 최기수 김대일 박병호 등 6명으로 구성됐다. 이중 코리 홍을 비롯한 4명이 보컬이고, 나머지 두 명은 래퍼이다. 한 두명의 보컬로 구성되는 많은 댄스그룹과는 확연히 다른 점이다.
4명의 보컬은 첫 번째 프로젝트로 지난 6월, 어쿠스틱 팝인 이란 미니앨범을 발표해 이미 노래실력을 인정받았다. '투포케이'는 '원 소스 멀티 유즈'의 핵심인 두 번째 프로젝트이고, 내년에는 2명의 래퍼가 중심이 된 힙합그룹 '투케이(2K)'를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투포케이'는 아이돌 댄스그룹, '포케이'는 어쿠스틱 팝, '투케이'는 힙합이란 완전히 다른 장르의 음악과 이미지를 추구하며 '원 소스 멀티 유즈'의 전형을 보여주는 셈이다.
이 그룹을 기획한 프로듀서 조대원(국제대 교수)은 "기획단계부터 완전히 다른 색깔의 세 가지 스타일을 염두해 팀명을 만들 정도였다. 멤버 각자가 갖고 있는 개성이 너무 확연하게 달라서 세 가지 그룹으로 기획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원 소스 멀티 유즈'라는 새로운 기획으로 야심차게 데뷔하는 실력파 그룹 '투포케이(24K)'가 어떤 성과를 이루어낼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