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균 [굿닥터 OST Part.4]
新 대세남 하동균 굿닥터 O.S.T 참여 `감성 시너지 예고`
KBS 월화드라마 `굿닥터` OST Part.4
하동균 - "좋아보여" 9월2일 공개
가수 하동균의 보이스를 OST에서 들을 수 있게 됐다. 지난 7월 故 유재하의 "그대 내 품에"와 들국화의 "사랑한 후에"로 전국민에게 감동을 전한 신대세남 하동균이 `굿닥터` OST에 참여했다. 독특한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하동균은 오랜만에 참여하는 드라마 OST를 위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좋아 보여"는 시온(주원 분) 의 테마곡 으로 윤서 (문채원 분)를 향한 순도 100%의 순수한 마음을 대변한 곡으로 윤서의 웃는 모습만으로 따뜻해지고 용기가 된다는 시온의 소중한 마음을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6/8박자의 곡으로 절제되고 쓸쓸한 사운드로 시작해 점점 격해지는 연주와 보컬의 조화가 인상적이며 엔딩에 블루지한 하몬드오르겐 솔로와 가슴을 울리는 감동적인 하동균의 보이스는 마음이 힐링이 될 정도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곡이다. 서번트 증후군이라는 새로운 소재로 방영 전부터 큰 화제를 낳았던 드라마 `굿닥터`는 방영 초부터 20% 에 가까운 시청률로 월화극 정상으로 우뚝 서며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는 가운데 하동균이 OST에 참여 사실이 전해져 앞으로 극의 몰입도가 한층 더 고조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굿닥터는 드라마 뿐만 아니라 이영현의 "미라클", 투빅의 "사랑하고 있습니다"에 이어 백지영의 "울고만있어"까지 발매된 OST가 모두 큰 사랑을 받고 있어 이어지는 하동균의 OST역시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하동균은 이번 굿닥터 OST "좋아보여"로 싱어송라이터로서 역량을 한번 더 발휘 할 예정이며, 오는2일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