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러닉 휴 디지털 싱글 ‘Fantasy’ 보도자료
- Toxic Cool Sound의 진화, 두번째 정규 앨범의 예고편!!!!
- 한국적 Guitar Pop의 새로운 사운드!!
지난 2007년 첫 정규 앨범을 발매했던 개성과 진정성으로 뭉친 모던록 밴드, 아이러닉 휴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Fantasy’. 2012년 말 발매 예정인 두번째 정규앨범의 예고편 격인 이 곡은 이제껏 가지고 있었던 아이러닉 휴의 진지하면서도 충동적인 사운드의 미학을 발전시키면서 멜로디와 리듬의 선명성이 더욱 강화되어 그들 음악의 진화된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현재 국내 모던록밴드들과 달리 단순한 영미 모던록의 모방이나 유행에 대한 종속이 아닌 한국 대중음악의 전통과 영미 모던 록 내지 포스트록의 사운드적 방법론을 결합한 그들만의 음악적 지향은 새로운 디지털 싱글 ‘Fantasy’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특히, 리드 보컬로 전면에 나선 현경미의 노래는 영미 모던록 여성 보컬들의 팝과 록의 경계 위에 존재하던 매력을 갖고 있는 동시에 한국 대중음악의 여성 보컬리스트들의 전통적 아름다움 또한 계승하고 있어 앞으로 아이러닉 휴의 새로운 보컬 사운드를 더욱 기대하게 한다.
Shuffle 리듬 위에 교차하는 두 대의 기타 사운드는 전작 앨범에 비해 훨씬 간결하면서도 명징한 감정을 전달해주고 있으며 중첩되어 녹음된 코러스 라인들은 예전 6-70년대 British Band혹은 Psychedelic Sound까지 이들 음악의 확장성을 느끼게 한다.
2012년 한국 음악계의 뜨거운 반향을 불러 일으킨 ‘탑밴드’ 시즌2에서 4차 예선까지 진출하며 그들만의 음악성을 인정받은 아이러닉 휴, 그들의 첫 디지털 싱글 ‘Fantasy’는 이제 그들이 만들어갈 자신들의 새로운 역사의 서막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