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팬 컴플렉스 베스트 Part.2
새롭게 핏팅된 피컴의 힛트송들, 무언가 달라졌다.
KBS 탑밴드 시즌2에서 피터팬 컴플렉스는 재조명되고 있다.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에는 피터팬컴플렉스 만의 감각적이며 트랜디한 곡의 해석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김지애의 ‘몰래한 사랑’과 나훈아의 ‘사랑’을 브릿팝적인 편곡으로 접근한 것과 16강에서 ‘노란샤스의 사나이’를 일렉트로닉 신스팝으로 새롭게 편곡 한 것에는 10년 가까이 새로운 것을 끊임없이 추구했던 피터팬컴플렉스의 고집들이 가능하게 만든 결과였다. ‘음악은 패션과 같다’라고 이야기 하면서 계속해서 변화를 모색했던 피터팬 컴플렉스는 KBS 탑밴드 시즌2에서 8강까지 오르며, 여유로운 행보를 하는 동시에 자신들만의 세계를 확고히 구축해 나가고 있는 중이다.
이번에 새롭게 발표되는 ‘베스트 Part 2’는 피터팬컴플렉스의 2집에 수록된 ‘너의 기억’과 3집에 수록된 ‘너는 나에게’이다. 이미 ‘베스트 Part 1’을 통해 4집의 ‘모닝콜’과 3집에 수록되었던 ‘사랑의 첫단계’를 발표하며 이전 음원들보다 더 편안하고 깊어진 모습을 보였었다. 이번 ‘베스트 Part 2’역시 잘 핏팅된 옷을 입혀 놓은 것처럼 현재 피터팬컴플렉스에게 잘 어울리게 재녹음을 되었으며, 조금 더 성숙해진 전지한의 보컬과 밴드 악기간의 자연스러운 호흡을 느껴볼 수 있다.
피터팬컴플렉스는 2012년 8월31일과 9월1일 홍대 벨로주에서 이틀간에 걸쳐 단독콘서트를 갖는다. ‘땡큐!베리머치”라는 타이틀로 여는 이번 콘서트에서는 이번 9월 발표되는 베스트 음반의 모든 곡들과 탑밴드 경연에서 발표한 곡들을 연주할 예정이다.
이번에 발표되는 베스트 파트2의 ‘너의 기억’과 ‘너는 나에게’는 뜨거운 여름을 보내고 맞이하는 가을의 시작에 어울리는 트랙들이 될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