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년 전...... 기묘한 모습과 함께 ‘스페이스 환타지’, ‘영맨’, ‘몽키 매직’ 등의
명곡을 히트 시키며 일본 열도 까지 뒤흔들었던 전설의 사나이 이박사. 그가 돌아옵니다!
이박사 컴백 앨범 - ‘레알 뽕짝커’
사운드) 현재 까지 발표 된 이박사 앨범에 수록되었던 노래들과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로 무장한 이번 앨범 ‘레알 뽕짝커’는 현 시대의 트렌드에 맞춘 강렬한 테크노 풍의 아날로그 사운드, 정상급 세션들의 참여,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기존 앨범과 확연한 차별성을 두고 있습니다. ‘관광버스 메들리 뽕짝 가수’ 라는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현재 음악 트렌드에 발 맞춰 전 곡의 제작을 진두 지휘한 이박사의 새로운 도전을 볼 수 있습니다. 테크노 뽕짝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며 기존 가요계의 틀을 흔들었던 이단아 이박사의 새로운 음악 실험이 다시 시작됩니다.
특색 있는 피쳐링) 최근 장기하와 ‘합의 이혼’을 하고 단독 활동을 선언한 ‘미미 시스터즈’, 2006년 제3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 알앤비 소울 음반상의 주인공인 밴드 ‘윈디 시티’, 국악 퓨전 크로스오버 앨범의 대표주자 ‘해금 소녀’ 박지은이 세션으로 가세,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혀주고 있습니다.
1st Track- 아수라발발타
동양적 신비주의를 컨셉으로 작?편곡 되었고 영화 ‘타짜’의 주인공 ‘아귀’의 주문 ‘아수라발발타’에서 영감을 얻어 가사의 테마를 결정하였으며, 어느덧 환갑을 앞둔 이박사의 나이를 무색하게 만드는 파워풀한 보컬로 완성된 이번 앨범의 타이틀 곡.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동양계 미국인들로 구성된 일렉트로닉 그룹 ‘파 이스트 무브먼트’의 새 앨범 ‘Dirty Bass’에서 들을 수 있었던 독특한 베이스 사운드, 현재 우리나라에 셔플 댄스 붐을 일으킨 람파오의 대표곡 ‘party rock anthem’의 리듬감 있는 아날로그 신스 사운드를 적절히 패러디 하여 뽕짝을 즐기는 연령대의 대중들 너머 젊은 대중들에게 까지 어필하고 있으며, 간간이 해금 소녀 박지은의 몽환적인 해금 연주가 필인 돼 한국적 색채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2nd Track- 다른 오빠
이박사와 미미시스터즈가 듀엣을 이루어 부르는 이 곡은 부담 없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Rock&Roll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연차가 많은 커플의 이별 이야기를 코믹하게 풀어낸 곡입니다. 미미시스터즈가 직접 작사하고 그들이 가지고 있는 4차원의 컨셉을 그대로 녹여 만든 스캣은 듣는이로 하여금 배꼽 쥐게 만드는 웃음을 선사할 것입니다.
트랙정보) 1. 아수라발발타 2. 다른오빠 3. 몽키매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