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그룹 T-Angel(티엔젤)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4인조 여성 쌔미트로트 그룹으로써, 2010년 7월 16일 앨범발매와 동시에 데뷔하였다.
T-Angel(티엔젤)의 뜻은 트로트 천사의 영어약자로써 풀이되며, 트로트계의 희.노.애.락을 표현하는 천사로 거듭나고 싶다는 뜻을 의미한다. 2012년 7월26일 2집 디지털 싱글앨범을 새로운멤버 정아,은비,마을,초심 영입으로 4명의 여성맴버로 제작되었다. 뮤지컬,모델,DJ,VJ리포터등 각분야에서 활동하다가, 트로트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뭉치게되었다.
타이틀곡 옐로우 카드는 남녀간의 사랑을 축구경기에 비유해 톡톡튀고 재미있는 가삿말로 티엔젤과 잘어울리는 신나고경쾌한 댄스트롯이다. 향후 올림픽과 월드컵을 겨냥한 곡이기도하다
T-Angel(티엔젤)의 또다른 타이틀곡 오빠야는 경쾌한 비트에 보다 더 애절한 멜로디로, 마음을 주지않는 오빠를 향해 한번만 봐달라는 애절한 가사가 돋보이며, 콧소리가 나는 특유의 창법으로, 애절한 멜로디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있는 곡이다.
T-Angel(티엔젤)은 남녀노소, 아이어른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대에서 트로트를 더욱 더 가까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쌔미트로트 그룹으로써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