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RACE HILL WORSHIP LIVE 2012
서울은현교회 그레이스힐 워십 라이브2012
예수 [:yeshua] "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그 너비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가 어떠함을 깨달아 하나님의 모든 충만하신 것으로 너희에게 충만하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엡 3:18~19, 1:22~23)
혼자서는 그리스도의 깊이를 결코 알 수 없습니다. 아무리 지식과 재능이 많고 영적인 사람이라 해도 안 됩니다. 그리스도를 온전히 알려면 제대로 작동하는 몸이 필요합니다. 그분의 충만을 보이기 위해서도 제대로 움직이는 몸이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 분의 교회와 결코 분리될 수 없습니다. 비록 자신의 신부와 떨어져 있지만 분리될 수 없습니다. 교회는 이 땅에 있는 그분의 몸입니다. 하나님의 모든 권세와 권위, 생명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다. 그리스도 안에 계신 하나님은 그 분의 교회를 통해서 온전히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무수한 지혜-그리스도-는 에클레시아를 통해서만 알 수 있습니다.
-프랭크 바이올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된 교회가 함께 노래하려 합니다.
그 분의 높이와 넓이와 깊이를
그리고 온 땅에 충만한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을...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고전 1:24)
>> 음반소개
‘그레이스힐 워십 라이브 2012’는 그동안 꾸준히 음반을 발표해 왔던 ‘그레이스힐 워십’의 세번째 음반이다. 첫번째 음반은 ‘새벽이슬같은’,‘마지막 날에‘ 등으로 잘 알려진 이천 목사를 중심으로 제작되었고 두번째 음반은 현재 그레이스힐 워십의 예배인도자인 김성배 전도사의 곡을 중심으로 제작되었다. 1집과 2집음반은 자작곡을 여러 가수들이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옴니버스 음반이었다면 이번 그레이스힐 워십의 세번째 음반은 지난 2월 (2012.2.24) 서울은현교회에서 있었던 그레이스힐의 찬양집회 실황을 녹음한 음반이다. 이번 라이브 음반은 그레이스힐 워십의 사역적 정체성을 명확하게 보여주는 음반이다.
특별히 이번 음반은 레이스힐 워십의 두명의 키워십리더인 김성배,이지현 전도사가 예배인도를 하였다. 그리고 뮤직디렉터로는 드러머 권낙주 전도사가 참여 하게 되었다. 자작곡 ‘놀라운 이름 예수’,’예수 아름다우신 이름‘ 등 네 곡의 신곡과 기존의 찬송가, 예배곡을 편곡한 트랙들이 수록되어 있다.
이 음반은 지역교회 예배팀의 자체 제작 음반이면서도 음악적으로 완성도 있는 음반이다. 그리고 그 안에 담겨 있는 내용과 메시지가 한국교회 예배사역에 큰 도전과 영향을 주기에 충분한 음반으로 평가된다. 앞으로의 그레이스힐 워십의 음악과 사역을 기대하게 하는 음반이다.
하게 하는 사람입니다. 노래하는 가수들의 배후에는 노래하게 하는 작곡자들이 있습니다.
> Grace Hill Worship
Grace hill worship은 2003년 인도와 방글라데시 선교집회를 통해서 조직 되었고, 선교 이후 북가좌동에 서울은현교회가 새롭게 자리잡으며 Grace hill worship이란 이름으로 본격적인 사역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09년 이천 목사를 중심으로 1집을 제작하였고 2011년에는 김성배 전도사를 중심으로 2집‘약속하신 성령’을 제작하였습니다. 2012년 권낙주, 김성배, 이지현 전도사를 중심으로 첫번째 예배실황음반을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Grace hill worship은 서울은현교회의 메인 예배팀으로 기독교 문화사역과 새로운 찬양 제작 및 보급에 힘쓰고 있는 찬양선교 공동체입니다.
> 예배인도자 김성배
김성배 전도사는 1998년 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의 예배사역을 시작으로 어노인팅, 원띵하우스, 예수원 등 다양한 곳에서 예배사역을 하였다. 그레이스힐 워십 1집과 2집 작곡 및 전체 디렉터로 참여했으며 특히 그레이스힐 워십 1집 '내려놓음', '열방의 아버지', 2집 '약속하신 성령' 등으로 이 시대에 하나님의 마음을 전달해주는 예언자적 노래를 만들었다. 현재 서울은현교회에서 예배사역을 담당하여 섬기고 있다. 숭실대 교회음악 과에서 보컬을 전공하였고 서울장신대 예배찬양사역대학원에서 예배인도과정을 거치며 신학에 기초한 깊은 통찰력과 음악적 전문성을 고루 갖추었다. 현재 웨스트민스터신학교에서 목회학석사과정(M.DIV)을 하고 있다.
> 예배인도자 이지현
이지현 전도사는 1991년 다리놓는 사람들(전, 다드림 선교단)을 시작으로 예배사역에 헌신해왔다. 건반연주자, 작편곡자로 활동하였으며, 다시금 예배인도자로의 부르심에 순종하며 성실히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예배사역에 대한 노하우로 여러지역교회에서 예배연주자, 음악감독으로 사역을 하였고 현재 서울은현교회 예배사역자(예배인도자)로 헌신하고 있으며 서울종합예술학교 실용음악학부(CCM학과)에서 잘훈련된 사역자들을 세우기 위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작곡전공)와 서울 장신대학교 예배찬양사역대학원(음악감독전공)에서 공부하였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