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프로듀서 뮤지, 드디어 베일을 벗고 대중들 앞에 나타나다>
- 첫눈에 반한 뮤지의 단독 앨범!! 타이틀곡 ‘첫눈에 반했어’ 발매
UV의 멤버로, 유명 가수들의 프로듀서로 다양한 타이틀을 통해 대중들에게 알려진 뮤지가 그의 이름을 걸고 7월 24일(화) 첫 번째 앨범을 발매한다. 이번 앨범은 UV보다 진정성 있는 음악으로 그가 추구하는 음악적 색깔을 고스란히 담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뮤지의 첫번째 미니앨범<My Name is MUZIE>에는 총 5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old School을 주제로, 7~80년대생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다양한 춤과 음악 심지어 의상까지 90년대초의 추억에 빠져들 요소로 가득 차있다.
첫 솔로앨범에 수록된 5곡은 뮤지가 직접 작사, 작곡, 노래까지 담당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의 전체적인 컨셉, 기획까지 맡아 그의 크리에이티브 능력을 엿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앨범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기 위해 참여한 화려한 피쳐링 뮤지션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재치있는 가사와 흥을 돋으는 곡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다이나믹듀오를 비롯해, 뼛속부터 개그맨 뼈그맨 유세윤, 아름다운 보이스 듀오 옥상달빛이 함께하였다.
이에 맞춰 뮤직비디오도 약간은 촌스럽지만, 그때의 추억을 되살리기에 충분한 재미있는 장면들이 중간중간 섞여 보는 내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며, 뮤직비디오 중간중간 피쳐링을 맡은 선후배 뮤지션들이 함께 참여해 보는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이번 첫 솔로앨범을 통해 그 동안 감춰졌던 뮤지의 음악적 능력을 볼 수 있는 <MY Name is MUZIE>는 7월 24일부터 들을 수 있다.
<곡 설명>
01 Track. MY Name is MUZIE (Intro)
첫번째 트랙 ‘MY Name is MUZIE (Intro)’는 이번 앨범에서 무엇을 말하고자 하는지, 뮤지가 누구인지 등 앨범의 전체적인 컨셉이 담긴 곡이다.
02 Track. 첫눈에 반했어 (Feat.다이나믹듀오)
두번째 트랙 ‘첫눈에 반했어’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이며, 뉴잭스윙 장르를 바탕으로 90년대 초로 시간을 거꾸로 돌아간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이다. 첫눈에 반했다는 말을 믿지 않던 남자가 한 여자를 본 순간, 첫눈에 반했다는 말을 믿게 되며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가 담긴 곡이다.
특히, 다이나믹듀오가 랩 부분의 가사를 직접 쓰고 피쳐링까지 맡아 준 작품으로, 뮤지와 다이나믹듀오의 목소리가 절묘하게 어울려 곡의 느낌을 배가 시켰다.
03 Track. 옥상달빛 아래서 (Feat.옥상달빛,유세윤)
세번째 트랙 ‘옥상달빛 아래서’는 박진영의 엘리베이터 안에서의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곡으로, 엘리베이터가 아닌 옥상달빛에서 사랑을 나눈다는 다른 생각으로 탄생한 작품이다.
특히, 코믹한 가사와 귀여운 멜로디로 청춘 남녀의 달달한 이야기가 담겨 사랑을 하는 이들이라면 공감할 수 있는 곡으로, 옥상달빛의 부드러운 목소리와 유세윤 나래이션이 듣는 귀를 즐겁게 해줄 뿐만 아니라, 입가에 저절로 미소가 나게 끔 하는 작품이다.
04 Track. Rain
네번째 트랙 ‘Rain’은 빗소리를 좋아하는 뮤지가 비를 주제로 만든 곡이며, 이번 앨범에서 미디엄템포의 멜로디 성향의 잔잔한 곡이다. 예전 연인에 대한 기억들 떠올리며, 쓸쓸함을 표현한 가사가 담겨져 있으며, 비라는 주제로 만들어진 곡이기 때문에 올 여름 듣기에 부담없는 곡이다.
05 Track. 첫눈에 반했어 mAd sOuL cHiLd (CHAN WOO REMIX)
마지막 트랙 ‘첫눈에 반했어(Remix)’는 평소 뮤지와 친분 있는 매드소울차일드의 양찬우씨에게 부탁하여 뉴잭스윙 비트로 리믹스한 신나는 버전이다. 원곡 첫눈에 반했어 보다 더욱 빠른 비트로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곡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