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세탁소, 너를 기쁘게 하는 노래를 하고 싶어.
지친 어깨를 감싸주는 힐링 사운드, 스웨덴세탁소의 첫 디지털 싱글앨범.
세대를 바꿀 신개념 감성 생일 축하곡 ‘Happy Birthday Waltz’
어느 날 갑자기 배우 신세경과 함께 등장한 여성 싱어송라이터 듀오 스웨덴세탁소. 그녀들은 200:1의 경쟁률이었던 달.콤쏭 오디션을 통과하며 신세경과 듀엣으로 음악계에 입문했다.
깨끗하게 세탁된 옷을 입을 때 느끼는 소소한 행복감을 우리의 음악을 들으면서도 느꼈으면, 살아가면서 더러워진 사람들의 마음을 우리의 음악으로 치유하고 깨끗하게 세탁해줄 수 있다면- 의 마음으로 노래하는 스웨덴세탁소. 자신들만의 확실한 음악적 주관을 가지고 있는 그녀들의 음악은 말한다. 너를 기쁘게 하는 노래를 하고 싶어, 네 지친 어깨를 감싸주고 싶어.
타이틀곡인 ‘Happy Birthday Waltz’는 생일 축하곡으로 특이성이 있는 곡을 타이틀로 내세우는 건 상당히 이례적이다. 많은 곡들 중에 타이틀을 꼭 ‘Happy Birthday Waltz’으로 했던 건 공연 때 가장 사랑 받는 곡임과 동시에 ‘너를 기쁘게 하는 노래’로 밴드의 음악관과 일치했기 때문. 다정한 멜로디와 가사의 곡인 ‘Happy Birthday Waltz’는 그 동안 기존의 곡들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감성을 무기로 생일 축하곡의 세대 교체를 예고하고 있다.
스웨덴세탁소는 쿵하면 짝하고 소리나는 동갑내기 여성 싱어송라이터 듀오. 어수룩한 듯 하면서도 자연스럽게 공연을 이끌어나가는 두 사람의 호흡은 앨범을 내기 전부터 공연카페 사장님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공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따뜻한 힐링 사운드를 만들어내는 스웨덴세탁소는 현재 클럽 타, 클럽 오뙤르, 카페 디디다, 프리마켓 애프터눈 스테이지 등 홍대를 기반으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1. Happy Birthday Waltz
경쾌한 왈츠 리듬으로 생일의 들뜬 마음을 표현한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의 생일, 하루 종일 그 사람을 기쁘게 해줄 방법을 생각하며 그 생각에 빠져있는 행복한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 생일 축하곡인 만큼 진짜 불러주는 느낌을 내기 위해 1, 2절 멜로디를 원테이크로 녹음한 것이 이 곡의 포인트다.
2. Paradise
사랑에 빠지면 누구나 유치해진다-의 감정을 안다면 쉽게 동감할 수 있는 곡. 사랑의 감정들을 귀엽게 나열하고 있다. 재미있는 느낌 내려고 시도한 카주 솔로가 인상적.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