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현우와 유인나를 이어준 노래로 화제를 모았던 ‘인현왕후의 남자’ OST가 드디어 발매된다.
타임슬립 드라마의 새 장을 연 명품드라마 tvN ‘인현왕후의 남자’ OST가 많은 팬들의 기다림 끝에 29일(금) 음반, 음원으로 발매된다. 이번 ‘인현왕후의 남자’ OST 수록곡들은 서로 다른 시간을 오가는 드라마의 분위기와 잘 맞아떨어진다는 호평을 받으며 드라마 속에서 상승 작용을 일으킨 바 있다. 이에 종영 후에도 드라마의 감동을 느끼고자 하는 시청자들의 OST 발매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이번 앨범은 ‘인현왕후의 남자’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가창곡 4곡, 스코어 3곡, 연주곡 2곡, 뮤직비디오로 구성된 전체적으로 동양적인 분위기를 담으면서도 현대적인 편곡을 입혀 세련미를 더했다. 이번 드라마의 메인 타이틀곡이자 포맨 영재가 직접 작사?작곡한 서정적인 발라드 ‘꼭 한번’을 비롯해 시공간을 초월한 사랑을 그린 에이트 주희의 ‘같은 하늘 다른 시간에’, 극중 사랑을 시작하는 여자의 설레는 감정을 표현한 유인나 테마곡 김소정의 ‘그대가 왔죠’, 포맨이 추천하는 실력파 신인 덕환이 부른 ‘지금 만나러 갑니다’ 등 4곡의 가창곡은 극중 인물들의 감정을 전하는 노랫말과 함께 더욱 여운을 남긴다.
또한 OST 가창곡 못지 않게 드라마 속에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스코어들도 다수 수록됐다. 특히 많은 사랑을 받은 김붕도 러브테마 ‘내남자, 김붕도’에 대해 ‘인현왕후의 남자’ 남혜승 음악감독은 “서로 다른 시간을 살아가는 남녀의 사랑 이야기인만큼 가야금과 해금 연주를 활용해 극중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고 소개했다.
이번 OST에는 주희의 ‘같은 하늘 다른 시간에’ 뮤직비디오를 포함해 배우들이 담긴 드라마 스틸 사진이 담겨 드라마의 감동을 다시 한번 전한다. 여기에 시청자들의 강력한 요청으로 극중 중요 아이템이었던 붕도서신의 글귀와 부적이 특별히 수록되어 드라마를 추억하는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예정이다.
한편, tvN <인현왕후의 남자>(극본 송재정, 연출 김병수, 16부작)는 ‘인현왕후’의 복위를 위해 시간 여행을 하는 조선시대 킹카 선비 지현우(김붕도 역)와 2012년 드라마 <新 장희빈>에서 인현왕후 역을 맡은 무명 여배우 유인나(최희진 분)의 시공간을 넘나드는 사랑을 그린 판타지 액션 멜로물로, 현재 재방을 요청하는 시청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11일부터 tvN을 통해 앙코르 방송 중에 있다.
포맨 영재, 에이트 주희, 김소정, 덕환 등이 참여해 드라마의 감동과 여운을 이어갈 tvN ‘인현왕후의 남자’ OST 앨범은 29일 음반과 음원으로 모두 출시되며, 음반은 전국 음반 매장 및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구입 가능하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