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헤븐(유신) With H-유진 "헤어졌어요".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디헤븐표 구슬픈 보컬.
2010년 11월"모르는사람처럼"으로 데뷔해 2011년 7월 "보고싶어"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한 디헤븐이 2012년 5월 새로운 싱글 "헤어졌어요"로 돌아왔다.
디헤븐은 데뷔당시 신지수 푸른 유신으로 구성된 3인조 여성보컬그룹에서 시작해 현재는 신지수와 푸른을 제외하고 멤버 유신의 또다른 이름으로 활동, 디헤븐으로 불려진다.
디헤븐(유신)은 한국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애절함과 섬세함이 묻어나는 보컬리스트로써 그 보컬적 역량을 인정받아 일찍이 포카리스웨트 CM송을 시작으로 MC몽 H유진 나몰라패밀리JW등 국내 최고의 힙합가수들앨범에 보컬로 참여했으며 또한 그녀의 음악적 재능을 넓여 국내 최정상급 가수들 앨범의 코러스로써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또한 앨범자켓 디자인을 직접할만큼 미술적 감각도 뛰어나 그녀의 다재다능함의 끝을 알수가 없게 한다.
이번 싱글앨범 타이틀곡 "헤어졌어요"는 J&S작품으로 미디엄템포의 랩발라드 장르로써 트랜디한 리듬에 자칫 서로 상반되는듯하지만 너무나 궁합이 잘 맞는 어쿠스틱한 기타선율이 어우러져 있으며 그 속에 디헤븐의 전매특허인 구슬픈 메인보컬과 그루브 하면서 세련된 H유진의 랩핑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곡으로 이별 후 연인이 서로를 향한 감정이 정리되어가는 과정에서 우연히 만나 서로에 대한 감정을 숨긴 채 아직 못다 한 말이 많이 남아있지만 서로 가슴에 간직한 채 돌아서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표현하고 있는 곡이다.
특히 피처링으로 참여한 H-유진의 감각적이고 세련된 랩과 더 이상 말이 필요 없는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샘리의 참여로 싱글앨범에 대한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2012년 5월 그녀의 싱글앨범 "헤어졌어요"를 시작으로 공중파 음악방송및 라디오 음악 라이브 프로에서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