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1월에 혜성과 같이 메이저 데뷔 한 4인조 밴드 “Hemenway(헤멘웨이)”!
3번째 싱글 곡은 화제의 애니메이션 “유레카 세븐” 오프닝 테마로 확정!!
미국 보스턴 버클리 음악 대학에서 만난 한국계 미국인 2명 (Isaac / Charm)과 일본인 2명 (Ogaching / Toshi)으로 결성된 다국적 밴드. 무명에도 불구하고, 데뷔 4개월 만에 단독 공연을 매진시키고, WEB 라디오, TV, 지면 그 외 각종 미디어로부터 주목 받는 신인 밴드로서 화제만발 중!!
그런 Hemenway의 3번째 싱글 「Escape」에는 여러 가지 “변화”를 테마로 한 3곡이 수록되었다.
타이틀 곡 「Escape」는 보컬&기타의 Isaac에 의한 작사/작곡.
처음으로 애니메이션을 위해 작곡한 곡으로 TV애니메이션 「유레카 세븐 AO」의 세계관을 의식하면서,
Isaac이 미국에서 살던 시절에 꿈꾸었던 일본에서의 음악 활동을 실현시키기 위해 미래를 향해 Escape= 「탈출」 하고자 하는 적극적인 마음을 노래한 곡이며, 지금 새로운 생활을 막 시작한 사람들에게 기운을 북돋아 주는 록 넘버로 완성되었다.
커플링 곡으로는 곡의 시작과 마지막이 완전히 다른 곡과 같이 변화해가는 「Shifting」, 그리고 눈앞에서 사려져 있던 소중한 사람을 생각하며 써 내려간 첫 어쿠스틱 발라드 「여기에 없는 너에게」 를 수록하였다.
또한 데뷔 싱글 때부터 시리즈화 되어 수록하고 있는 기타리스트 Charm(Gt.)의 「Escape」기타 버전도 수록!
새로운 J-POP을 만들어 내려 하고 있는 Hemenway의 3번째 싱글은 아주 다른 음악의 접근 방법을 표현하면서도 헤멘웨이의 실력을 십분 발휘한 강력한 싱글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