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생방송! 리허설은 없다!
K팝스타 손미진, 이건우 가 참여한 MBC 일일시트콤 [스탠바이] OST Part. 2 5월 25일 발매!
정극에서 볼 수 있었던 탄탄한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의 열연으로 확고한 캐릭터 구축과 다양한 인간 군상을 통해 발휘되는 우리의 모습과 다름없는 이야기를 그려내며 호평을 받고 있는 MBC 일일 시트콤 스탠바이(연출: 전진수 / 극본: 박민정 / 제작: 초록뱀미디어) 의 OST Part 2가 발매 되었다.
얼마 전 종영한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에서 TOP 10 진출 직전인 ‘배틀 오디션’ 2등 결정전에서 탈락하여 많은 이들을 안타깝게 하였던 ‘발성의 교과서’ 손미진과 ‘스마일 보이’ 이건우가 가창에 참여하였다. K팝스타 참가자 들 가운데 가장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으로 노래를 발표 하게 된 손미진과 이건우는 “그동안 다른 사람들의 곡만 카피하여 부르다 처음으로 자신의 곡을 부를 수 있게 된 사실이 믿기지 않는다. 너무 설레이고 기대된다”는 소감을 밝히며 다소 긴장된 모습으로 녹음실에 들어섰으나 막상 녹음을 시작하자 프로다운 모습을 보여줘 관계자들을 만족시켰다는 후문.
절제된 피아노 멜로디를 중심으로 따뜻한 여운이 맴도는 어쿠스틱기타, 극적인 일렉트릭기타의 연주가 조화를 이루는 '알아요' 는 힙합, 발라드, 뉴에이지를 넘나들며 완성도 높은 곡들을 선보여온 김재용 프로듀서가 작사, 작곡하고 최근 가요계에 가장 주목받은 신예 작곡가로 떠오르고 있는 김태영이 편곡을 맡아 감동을 극대화 시키면서도 손미진의 풋풋하고 애틋한 목소리의 매력을 잘 살려냈다.
K팝스타 출신의 남자보컬 이건우가 부른 이 노래는15회 유재하음악경연대회 출신의 싱어송라이터 윤창서가 작사, 작곡, 편곡을 모두 맡았다. 유재하 경연대회 출신답게 세련되고 섬세한 감성이 잘 표현된 이 곡이 스물한살의 설레임을 그대로 간직한 보컬 이건우를 만난 것은 어쩌면 운명과도 같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와 K팝스타의 만남이라고도 얘기할 수 있는 이 곡이 웰메이드 시트콤 스탠바이를 통해서 대중들에게 어떤 감정을 전해주게 될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TV 11’이라는 가상의 방송사를 배경으로 직장인들의 삶과 애환을 다루는 MBC 일일 시트콤 [스탠바이]는 남자 셋, 여자 셋, 논스톱 시리즈, 몽땅 내사랑 등을 연출한 전진수 PD와 논스톱 시리즈, 세 친구, 막돼먹은 영애씨 등을 집필한 박민정 작가가 다시 만난 이 작품은 최정우, 박준금 등 중견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을 바탕으로, 데뷔 이후 정극에서만 볼 수 있었던 류진, 이기우, 하석진, 김수현, 정소민, 임시완 등의 연기 변신과 처음으로 연기를 선보이게 된 가수 출신 김연우, 쌈디의 시트콤 출연으로 방송 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피 한 방울 섞이지 않은 그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보듬어 주는 과정을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새로운 가족의 탄생’ 과 직장인들의 애환을 다룬 ‘사람 냄새 나는 시트콤’ 으로 매일 저녁 7시 45분 방송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