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들의 극찬 속에 발매되는 R&B 뮤지션 흑꼬의 ‘날’ 발매
2012년 R&B 음악의 새로운 해답을 제시하다!
최근 아프리카 TV를 통해 전세계로 쇼케이스를 생중계한 신인 R&B 뮤지션 흑꼬가 지난 4월 메이져 기획사와 전속 계약을 체결한 후 음악 활동을 해오면서 작업한 결과물인 디지털 싱글 ‘날’이 발매되었다. 얼마 전 언론을 통해 알려진 대로 가수 및 배우 연예인들이 스스로 흑꼬의 팬임을 자처하는 동영상이 올라오면서 흑꼬라는 가수가 도대체 어떤 가수인지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네티즌들이 많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피아노를 치면서 연습을 하는 동영상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오자마자 20만 건을 육박하는 높은 조회수를 보이며 대중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타이틀 곡 ‘날’ 은 직접 작사, 작곡 등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진두지휘한 곡으로 감수성을 기본으로 한 쉬운 멜로디 전개와 더불어 소울 음악에서 보여줄 수 있는 고급스러운 편곡기법, 그리고 독특한 보이스 컬러가 어우러져 가슴 속 깊은 곳의 숨겨져 있던 감성들을 일깨워줄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음악적인 완성도를 높이고자 대한민국 최고의 힙합 그룹 가리온 밴드 드러머 유상용의 세션을 포함해 모든 악기들이 풀 세션으로 녹음되어 어쿠스틱한 작품의 퀄리티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했으며, 업타운, 뉴다이너스티 등의 음반을 믹싱한 흑인 음악 전문 엔지니어 Cuz D의 믹싱을 거쳐 소닉코리아 전훈 기사의 마스터링까지 이어지는 R&B 음악의 뮤지션들이 공인하는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다.
이번 흑꼬의 새 싱글 ‘날’의 뮤직비디오에서는 최근 개봉한 ‘이방인들’이라는 영화의 장면들이 삽입이 되었으며, 지친 현대인들에게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영화의 내용과 흑꼬의 음악이 서로 겹쳐지면서 영상과 음악의 절묘한 조합을 이루고 있다. 한편 리치, 비, 원더걸스, 방용국, 다이나믹듀오 등의 뮤직비디오에서 열연을 펼쳐 ‘가수들의 흥행보증수표’로 불려지는 영화배우 한수연의 명품 연기가 뮤직비디오에 중심적으로 삽입되어 곡의 감정 곡선을 이끌어나가는데 한몫을 더하고 있다. 2012년 가요계를 이끌어나갈 최고의 R&B 보컬리스트라는 수식어만큼 최고의 작품을 만들어 도전하는 R&B 싱어송 라이터 흑꼬의 이번 음반에 수많은 음악관계자들과 대중들이 그의 천재성에 주목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