훵크-소울 밴드 “커먼그라운드” 기타리스트 Jane의 기타연주음반 [Jane’s Jam Track vol.1]
뮤지션과 기타학도 모두를 위해 최적화된 국내 최초 기타 클리닉 음반 (음원+연주영상+악보) 출시 !
[밴드 ‘봄여름가을겨울’ 맴버, 서울재즈아카데미 부원장 김종진]
최근 서울재즈아카데미에 부원장으로 취임하며 수많은 국내외 교재를 검토하던 중 독특한 컨셉의 Jane's Jam Track을 듣고 무릎을 쳤다. 영감을 한껏 부추기는 선명한 리듬과 오소독스한 라인, 게다가 동영상과 악보까지 겸비한 바로 이런 음반이 드디어 나와주었다니!
이제는 일본의 교재나 미국의 동영상을 볼 필요가 전혀 없게 되었다.
입시생 뿐 아니라 실전 뮤지션 모두를 위한 Must Have 아이템!!!
[밴드 ‘봄여름가을겨울’ 맴버 전태관]
거침없고 끝없이 쏟아지는 그의 기타연주와 리듬에 매료되어 정신을 차릴 수가 없다!!
부라보 ~ 부라보 !!!
훵크-소울 밴드 Commom Ground(커먼그라운드)의 기타리스트이자 Yamaha Music Korea 공식 아티스트인 멤버 “Jane”이 이번엔 기타학도들에게 흥미로운 주제를 던졌다. 수많은 세션과 현장의 음악교육을 통해 축적된 노하우로 기타리스트로서 갖춰야 할 테크닉과 이론적인 기술들을 따분하고 지루한 연습곡이 아닌 손과 귀를 즐겁게 할 수 있는 곡들을 담아 냈다.
이 음반에는 전문적인 연주자가 되고 싶어하는 이들이나 이제 기타를 접하기 시작한 이들도 충분히 흥미를 느낄만한 Fusion Funk와 Rock 그리고 Acoustic Pop 곡들을 Jane이 직접 작곡 해 수록함은 물론, 정확한 카피와 연주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연주 동영상과 샘플악보가 동시 수록되었다.
더불어 앨범 수록곡들의 높은 연주 퀄리티를 위해 초특급 세션이 참여 했는데, 바로 베이시스트 김기욱과 드러머 임용훈이다. 드럼에는 Pearl&Zildjian 한국 공식 아티스트인 임용훈이 참여하였으며 소녀시대, 박정현, 휘성, 존박 등 수많은 가요 녹음세션과 함춘호 밴드, 이현우 밴드로 활동을 하고 있는 김기욱이 베이스를 맡아 이번 앨범에 신뢰도를 높였다. 특히 김기욱은 “MBC나는 가수다1” 에서 임재범의 ‘빈잔’을 편곡 해 음악계의 만능 뮤지션으로 입지를 굳혔다.
Jane은 이번 음반 출시와 더불어 Yamaha Artist Services Seoul 내 콘서트 살롱에서 6월 2일부터 [Jane’s Jam Track vol.1]의 쇼케이스겸 클리닉을 펼칠 예정이며, 향후 정기적인 다양한 장르의 곡 업데이트와 서적으로의 출판도 준비하고 있다고 하니 음악학도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