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내한공연이 예정된 팝계의 전설 라디오헤드(Radiohead)의 히트 앨범 ‘OK Computer’ 수록곡 ‘Karma Police’가 유럽 출신 여성 보컬 다프네(Dafne)에 의해 리메이크 되었다.
이번 싱글은 다프네의 데뷔 앨범 ‘Some Tales’의 수록 곡으로 그녀의 첫번째 싱글 커트곡이다. 다프네(Dafne)는 여성 신인 보컬로 유럽 현지에서는 2월 말 데뷔앨범 ‘Some Tales’을 발표했다. 현지에서는 신인답지 않은 독특한 보이스 컬러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 ‘Some Tales’는 팝 계의 전설적인 아티스트들인 Tom Waits, David Bowie, Nick Cave, Radiohead 등의 곡들을 엄선해 다프네의 목소리로 리메이크한 앨범. 수록곡의 원곡이 대부분 남성 아티스트 임을 감안하면 남성적인 톤이 여성 보이스 컬러로 어떻게 변화되었는지를 보는 것이 주요 청취포인트 일 수 있다.
‘Karma Police’ 원곡이 우울한 사운드와 울부짖는 창법으로 감성에 호소하는 멜로디가 매력적이었다면, 다프네의 싱글은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여성보컬의 파워풀 하면서 애절한 슬픔을 표현하는 보이스가 매력적이다.
한편 시크리션뮤직은 이번 앨범의 다른 수록곡들도 계속해서 싱글 커트 할 예정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