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봄과 함께 돌아온 가요계의 검은 별 더레이(The Ray).
군입대전 팬들을 향한 마지막 선물 “0 4 2 6”
2006년 1집 타이틀인 “청소” 단 한곡으로 수많은 보컬리스트 지망생들과 현재 활동하고 있는 아이돌 가수들의 선망에 대상이 되어버린 더레이가 싱글‘1,2,3 & LOVE '이후 3년 만에 더욱더 풍성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우리 곁에 돌아왔다.
이번 싱글 “0 4 2 6” 의 숫자는 굉장한 의미를 담고 있다. 바로 더레이의 군 입대 날짜로써 4월 26일에 입대하는 그가 오랜 시간 사랑해준 팬들에게 보답하는 마지막 선물이다.
# Baby girl
이번 싱글 “0 4 2 6” 의 타이틀인 Baby girl 은 더레이의 처녀작으로서 처음으로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고급스런 화성진행, 다이나믹한 코러스라인, 부드러운 음색 3박자를 고루 갖추었으며, 믿을 수 없이 행복한 현실 속에 내 사람인 그녀가 있다는 것에 행복하다는 내용의 곡으로 귀감을 만족시켜주는 예사롭지 않은 곡이다. 작사는 이봄, 얼마 전 싱글 ‘You and I' 앨범으로 데뷔한 더 레이와 인연이 깊은 작곡가 Minken 이 편곡을 맡았다.
# 짐 (live Ver.)
두 번째 곡인 ‘짐’ 은 라이브 버전으로 이전의 발표했던 곡들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짐’은 이별의 아픔을 혼자서 짊어지고 살아간다는 내용으로 1집 타이틀인 ‘청소’ 의 Part.2 느낌이 짙다. 단조로운 피아노만으로 심플하면서도 감미로운 서정적인 멜로디를 표현하여 더레이의 감미로우면서도 가슴을 저밀게 만드는 애절한 음색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가 높아졌다. 핑클, 쿨, 오션 등의 앨범을 뛰어난 감각으로 프로듀싱 해내며 대중가요의 한 획을 그었던 김석찬이 작곡하였으며, 작사는 정진환, 편곡은 조현석이 맡았다.
더레이는 싱글 “0 4 2 6” 으로 감성을 휘어잡는 매력이 베여있음을 부정할 수 없게 됐다. 군 제대 후 어떤 음악으로 우리의 귀감을 만족시켜줄 것인지 매우 기대가 되며, 더욱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더레이의 향후 귀추가 주목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