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히어로>, 유키스 신곡 ‘Erase’ 등
전 곡 힙합 수록한 OST 발매
국내 최초 히어로 액션 드라마 OCN <히어로> OST Part2 30일(금) 출시!
유키스의 신곡 ‘Erase’ 비롯해 드라마에 어울리는 힙합 4곡 수록
힙합계의 꽃미남 bizzy가 부른 웅장한 느낌의 ‘Nu hero’
넋업샨이 이끄는 소울 다이브의 ‘Time to fly’
UV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뮤지의 감성으로 탄생한 조아의 ‘why’
유키스의 신곡 ‘Erase’가 OCN <히어로> OST를 통해 공개된다.
OCN이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히어로 액션 드라마인 <히어로>의 OST Part2이 30일(금) 0시 출시된다. 이번 Part2는 드라마 OST로는 독특하게 힙합 장르의 곡들만 선별 수록해 눈길을 끈다. 유키스의 신곡 ‘Erase’를 비롯해 bizzy의 ‘Nu hero’, 소울 다이브의 ‘Time to fly’, 싱어송라이터 뮤지가 작사·작곡하고 신인가수 조아가 부른 ‘why’ 등 총 4곡이 수록되었다.
이번 OCN <히어로> OST Part2에서 유키스가 부른 ‘erase’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강렬한 드럼 사운드, 직설적인 노랫말이 조화를 이루는 힙합 곡이다. 개성 있는 목소리를 가진 멤버 케빈이 한층 새로운 느낌의 보컬을 선보이는 가운데 강렬한 느낌의 랩이 어우러졌으며, 여기에 양동근 프로듀서 스모키 제이의 프로듀싱으로 새로운 유키스 스타일의 힙합이 탄생했다.
뿐만 아니라, 매력적인 중저음이 돋보이는 신인가수 조아(joah)의 ‘why’는 UV의 히트곡들을 작사·작곡하며 이미 그 진가를 증명한 싱어송라이터 뮤지의 감성이 잘 표현된 곡으로, 팝적인 측면이 강하면서도 특유의 반복되는 멜로디가 계속 귀에 맴돈다. 스모키 J의 프로듀싱 하에 핫도그의 랩이 조화를 이루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OCN <히어로> OST Part2에는 힙합계의 꽃미남 Bizzy의 현란한 랩핑이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어우러진 ‘Nu Hero’와 넋업샨이 이끄는 소울 다이브가 히어로의 고충과 아픔을 표현한 ‘Time to fly’도 함께 수록되었다.
<히어로> OST를 제작하는 CJ E&M 음악사업부문은 “이번 Part2에서는 정의가 사라져버린 어두운 미래를 그리는 드라마의 분위기에 맞춰 미래적인 분위기의 익숙한 느낌까지 다양한 힙합 곡들을 채웠다. <히어로> 드라마 팬들은 물론 힙합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OCN <히어로>는 근 미래 파산한 대한민국의 부정부패가 만연한 가상의 도시 무영시를 배경으로 선과 악이 뒤섞이고 정의와 양심이 흔적을 감춰버린 혼란스러운 세상과 맞서는 슈퍼 히어로 흑철(양동근)의 이야기를 담은 국내 최초 히어로 액션 드라마다. 첫 회부터 독특한 소재와 호쾌한 액션, 그리고 블록버스터급 영화를 방불케 하는 스케일로 최고 시청률 2.4%, 총 시청자수 1,165,476명을 기록해 일간 케이블TV 시청률 전체 1위에 오르며 화제를 불러 모았다.
오는 4월 1일(일) 밤 11시에 방송될 OCN <히어로> 3화 ‘추락하는 싸이렌’ 편에서는 김훈 시장(손병호)이 새롭게 도입하는 경찰개혁안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암투와 그 이면에 다가서는 흑철(양동근)의 활약이 펼쳐질 예정이다.
유키스의 ‘Erase’ 등 힙합 사운드가 돋보이는 신곡들이 수록된 OCN <히어로> OST Part2은 30일(금) 0시 공개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