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템퍼러리 밴드’ 샤이니, 드디어 국내 컴백!
미니앨범 ‘셜록(Sherlock)’ 출시!
‘월드 클래스급’ 무대로 가요계 평정 예고!
샤이니 만의 독보적인 음악색깔 완성!
아시아를 넘어 미주, 유럽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아이돌로 성장한 샤이니가 드디어 컴백한다.
샤이니는 그동안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활동과 뉴욕, 런던, 파리, 모스크바, 시드니 등 전 세계를 무대로 공연을 선사하며, 글로벌 KPOP 열풍의 선두주자로서 한국대중음악과 한국을 알리는 멋진 활약을 펼친 만큼, 샤이니의 새 음반을 기다려온 국내 음악 팬들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의 눈과 귀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 샤이니의 컴백은 일명 ‘월드 클래스급’으로 음악, 퍼포먼스, 스타일 등 모든 부분에서 최고의 퀄리티를 자랑하며, 기존의 세련된 음악 색깔을 유지하되 획기적인 시도로 한층 업그레이드시켜 샤이니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완성, 가요계 평정을 예고하고 있다.
샤이니의 4번째 미니 앨범 ‘셜록(Sherlock)’에는 심혈을 기울여 선정한 탁월한 퀄리티의 음악, 총 7곡이 수록되며, 멤버들의 한층 발전된 가창력과 개성있는 보컬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곡들로 구성, 타이틀 곡은 물론 수록곡까지 폭넓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 곡 ‘Sherlockㆍ셜록 (Clue+Note)’! 서로 다른 곡을 섞어 하나의 곡으로 재탄생 시킨 ‘하이브리드 리믹스’의 결정판!
이번 미니앨범 타이틀 곡 ‘Sherlocㆍ셜록 (Clue+Note)’은 서로 다른 곡들을 섞어 하나의 곡으로 재탄생시킨, 마치 한 편의 뮤지컬을 감상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일명 ‘Hybrid Remix’의 결정판으로, 획기적인 시도로 인한 듣는 재미가 극대화된 곡이기도 한다.
또한 가사에는 음악의 구성과 제목에 걸 맞게, 하나의 범죄 사건을 배경으로 이성적인 증거물들(Clue)과 감성적인 직감이 담긴 Note가 합쳐져 사건을 해결하는 셜록에 대한 내용을 담아, 서로 다른 두 개의 가사가 하나로 이어지는 스마트한 매력까지 느낄 수 있다.
‘Clue’ +’Note’=’셜록’,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된 3곡 비교, 분석 하는 특별한 재미!
더불어 ‘셜록’을 탄생시킨 2개의 노래 ‘Clue’와 ‘Note’도 이번 앨범에 모두 함께 수록, 하이브리드 리믹스로 완성된 ‘Sherlocㆍ셜록 (Clue+Note)’과 가사, 멜로디 모두 다르게 진행되는 각각의 원곡 버전을 비교해서 들어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 음악 팬들의 더욱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Clue’는 사건 현장의 증거들을 통해 범죄를 입증하려는 셜록의 이성적인 추리를 노래한 가사와 숨막히는 비트, 기괴한 멜로디가 어우러져 사건의 긴장감을 생생하게 표현한 곡이며, ‘Note’는 셜록의 노트에 담긴 감성적인 직감으로 구성한 가사와 멤버들의 청량감 있는 보컬이 어우러져 셜록의 심리를 대변하고 있는 노래.
이와 같이 독립적이지만 하나의 스토리로 연결되어 있는 3곡을 비교하고 분석하는 재미를 선사할 수 있다는 점은 이번 미니 앨범의 특별함을 배가시키는 핵심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겠다.
멤버 종현이 작사한 팬들을 향한 사랑을 담은 ‘늘 그 자리에’ 한중일 합작드라마 ‘Strangers6’의 메인 테마곡 ‘낯선자’
게다가 이번 미니 앨범에는 변함없는 사랑을 보내주는 팬들을 향한 사랑을 담아 멤버 종현이 직접 작사해 특별함을 더한 ‘늘 그자리에’, 히트 작곡가 Kenzie의 작품으로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와 멜로디가 돋보이며, 일본에 이어 한국에서도 방영예정인 한중일 합작드라마 ‘Strangers6’ 의 메인 테마곡이기도 한 ‘낯선자’도 수록했다.
이밖에도 이별의 순간을 매일 되살리는 악몽에서 깨워주길 바라는 종현의 감각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알람시계’, 다섯 멤버들의 개성있는 목소리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인상적인 ‘The Reason’까지, 수록된 7곡 모두 높은 퀄리티와 완성도가 돋보이는 만큼, 한국은 물론 전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
한편, 샤이니는 19일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미니앨범 ‘셜록(Sherlock)’의 전곡을 선 공개하며, 21일 오프라인에 정식발매,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