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명의 런던 소년들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잘생긴 외모와 따뜻하고 세련된 음악 덕분이다. 이런 음악을 가능케 한 배경에는 록밴드 ‘프란츠 퍼디난드(Franz Ferdinand)’의 리드 싱어이자 기타리스트인 ‘알렉스 카프라노스(Alex Kapranos)’라는 든든한 지원군의 비호가 있었다. 데모만 듣고 한 눈에 반한 알렉스 카프라노스가 먼저 러브콜을 보냈을 정도로 CITIZENS!의 음악에는 판타스틱함과 새로움이 있다. 이미 공개된 첫 번째 싱글은 유럽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주목 받기 시작했다.
이번 싱글 ‘Reptile’은 음원 공개 후 언론으로부터 ‘한 번 듣기만 해도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단숨에 관심을 끈다’, ‘베이스 리듬과 무자비한 신시사이저로 인해 음악에 따라 춤을 추게 만든다’ 등의 반응을 얻었다. ‘Reptile’은 들어 본 적 없는 소리지만 익숙한 느낌의 음악을 하고 싶다는 그들의 바람대로 듣는 이에게 음악을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Goldroom, ATTARI, Cosmic Kids & Tony Adams, Matthias Zimmermann과 ColeCo 이 다섯 팀과 함께한 색다른 리믹스 곡들은 전혀 다른 느낌으로 ‘Reptile’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카니예 웨스트(Kanye West)로부터 영향을 받았으며 그와 함께 공연을 하고 싶다는 CITIZENS!는곧 있을 Create Music Festival(영국 켄트 지역에서 열리는 대규모 음악 축제)의 메인 무대에 나설 예정이며 곧 정규 1집 [Here We Are]을 발매 할 예정이다. ....
![](http://i.maniadb.com/images/btn_back.gif)
![](http://i.maniadb.com/images/btn_more.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