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감사하라’는 작곡가 이재량이 첫 번째로 선보이는 클래식 앨범이다.
첫 번째 트랙인 현악4중주 2번은 2008년에 작곡된 곡으로 총 2악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악장에는 부제가 붙어있는데,1악장은 ‘유럽의 대자연 앞에서’ 2악장은 ‘회복시키심에 감사하며 하나님께 올리는 기쁨의 노래(전도서 7장 14절)’이다. 1악장은 유럽의 대자연 앞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존재를 인정할 수밖에 없었던 감동을 표현하고 있다. 2악장의 서주는 치열한 방황을 표현하였으며 1주제는 회복시키심, 2주제는 감사함을 표현하고 있다. 발전부는 다시 방황을 표현하였으며 코다에서는 지금까지의 일들을 회상하며 깨닫게 하신 모든 것들을 담은 신앙고백을 담고 있다.
두 번째 트랙인 피아노소나타 1번 1악장은 2010년에 작곡되었으며 소나타형식으로 작곡되었다. 1주제는 자연에서 받은 감동과 즐거움, 설레임을 표현한 주제이며 2주제는 아름다운 자연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하며, 깊이 묵상하는 주제이다.
마지막 트랙인 피아노소나타 2번 1악장은 1998년에 작곡한 주제를 토대로 새롭게 작곡한 부분을 덧붙여 2011년에 완성되었으며 상행 스타카토와 엇박 리듬이 특징인 힘찬 느낌의 남성적1주제와
하행음계에 서정적인 선율을 바탕으로 한 여성적인 2주제로 구성되어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