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MNAL BAND
Let everything that has breath praise the Lord. Praise the Lord. Hallelu Yah!
Psalms 150:6
모든 호흡을 담아서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하는 밴드 Hymnal Band.
뉴욕에서 찬송가 밴드를 만들기까지 소명으로 준비해온 박지용 (Piano)을 비롯해 한 마음으로 동참해 온 이진희 (Guitar), 김윤철 (Bass), 조성민 (Drum) 으로 이루어진 재즈 밴드 Hymnal Band 는 멤버들의 악기 이외에 보컬도 참여함으로써 비파와 수금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자 모이게 되었다.
New York University 에서 재즈공부를 하는 과정 중에 하나님을 아는 이들이 적극적으로 밴드를 결성하여 앨범을 만들게 된 것이 힘날밴드의 시작이었다. 각 밴드 멤버들은 학교와 뉴욕의 Village Vangard, Bluenote, Lincoln Center 등 여러 공연장에서 연주함으로써 하나님께서 재능으로 주신 그들의 음악 세계를 맘껏 발산하고 각자 맡겨진 교회에서 찬양을 하는 예배자로 섬기고 있다.
Hymnal Band 멤버들은 뉴욕에서 활동하는 저명한 재즈 뮤지션들 Don Friedman, Billy Drummond, Brian Lynch, Kim Burnell, Jeff Lo Davis, Leon Lecey, Marion Cowings, Kenny Werner, Martin Wind, Ron Mcclure 등과 함께 연주하고 각자 작곡과 밴드 활동을 뉴욕을 주 무대로 해오고 있다.
New York City 에 있는 휘트니 휴스턴, 켈리 클락슨 등 수많은 가수들이 녹음과 프로듀싱 작업으로 저명한 스튜디오 Clive Davis 스튜디오에서 녹음!
Hymnal Band 특유의 스타일로 편안하게 들으면서 느낄 수 있는 찬송가 편곡!
찬송가를 재즈의 스탠다드로 정의한 앨범 Hymn Project!
Hymnal Band 의 첫번째 앨범 Hymn Project는 뉴욕 대학교에서 만난 Hymnal Band 멤버들이 그들의 공통된 관심사 하나님과 재즈를 묶어서 찬송가라는 재즈 앨범으로 풀어낸 찬송가 프로젝트이다.
“ 찬송가는 재즈의 스탠다드 같은 역”
시대와 세대, 나라와 국적을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누구나 아는 쉬운 멜로디를 갖고 있는 찬송가. 그래서 많은 CCM 가수들과 밴드들이 레코딩하고 앨범을 만들기도 하지만 그래서 오히려 찬송가로서 모든 사람에게 복음이 증거되고 누구나 아는 멜로디가 Hymnal Band 의 재즈로 편곡되고 모든 이들의 입으로 흥얼거려지게 만드는 것이 이들이 첫번째 앨범의 미션으로 주어졌다.
총 9 곡으로 구성되어진 앨범은 밴드 멤버들 모두가 잘 알고 교회에서 공연에서 많이 연주되오던 곡들, 잘 알려지기도 했지만 멤버들에게 모두 다르게 다가왔던 멜로디, 가사에 따라 나눠서 편곡을 담당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