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CA 2월 한국 가요계의 새로운 별이 뜬다!
2012년 B2M Presents 스피카! 2월 8일 THE FIRST MINI ALBUM 발매
지난 1월 10일 디지털 싱글 “독하게“를 발표하며 2012년 가장 기대되는 신인으로 주목 받고 있는 스피카가 2월 8일 첫번째 미니앨범 “Russian Roulette“ 을 발표하며 그 동안 감춰왔던 모습을 공개한다. 스피카 (SPICA)는 별자리 처녀자리 중 가장 밝은 1등성 별로 가요계의 가장 밝은 별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음악관계자들과 스피카의 정식 앨범 데뷔를 기다리고 있는 많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 미니앨범 “Russian Roulette“은 한재호, 김승수 콤비의 스윗튠 (sweetune)과 이효리, 샤이니, 동방신기 등에 참여하였던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프로듀서 겸 작곡가 ‘라이언 전(Ryan Jhun)’을 주축으로 한 작곡가팀 Marcan Entertainment의 참여로 데뷔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인 “Russian Roulette”은 한재호, 김승수 콤비의 스윗튠팀이 심혈을 기울인 곡으로
Rock과 Electronica가 접목된 미디움 탬포의 댄스곡이다. 강렬한 비트 위에 기타와 스트링의 협연은 웅장하고 비장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은 권총 안에 단 한 발의 총알을 넣고 목숨을 건 방아쇠를 당기는 위험한 도박이다.
치명적이고 위험한 러시안 룰렛에 빗대 어떻게든 떠나려는 남자를 잡아보려는, 결과에 승복하겠으니 단 한 번만 더 기회를 달라는 여자의 절박하고 가슴 아픈 사랑을 이야기하고 있다.
앨범의 서막을 여는 90년대 정통URBAN R&B발라드를 한국적인 스타일로 표현한 화(火)는 김보아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으며, 하프, 트럼펫, 스트링을 이용해 클래시컬함과 동시에 락적인 성향의 기타가 어우러지며 더욱 애절한 느낌의 곡으로 완성되었다.
다이나믹하고 세련된 구성을 보여주는 Up N Down과 No More는 스피카 멤버들의 개성있는 목소리가 잘 살아있는 곡으로 한국에서 처음 시도하는 사운드 디자인 (보이스 커스텀)을 도입하였다. 중독성 있는 멜로디라인, 신디사이저를 기본으로 펑키하고 신나는 곡으로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이다.
스피카가 실력파 가수임을 보여주는 김보형의 자작곡 일기장, 디지털 싱글로 발표했던 독하게까지 총 6곡이 담긴 첫 미니앨범을 발매하며, 2월9일 M.net M Countdown을 통해서 첫 데뷔 무대를 갖는다.
2012년 한국 가요계의 새로운 별이 될 스피카를 기대해 본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