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V(파이브) 7년 만에 디지털싱글 ‘Thank You ’으로 가요계 컴백!!
4인조 R & B 그룹 F-IV(파이브)(서지원, 김현수, 장해영, 우정태)가 오는 11월 일 디지털싱글 [Thank you]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2004년 3월 정규 2집 앨범 [I'm Sorry]발표 이후, 각자 멤버들의 군입대와 연기자 변신, 사업과 학업 등을 이유로 그룹 활동을 중단했던 F-IV(파이브)는 활동 당시 멤버가 4명인데 팀 명이 왜 (파이브)냐는 물음에 "나머지 한 분은 팬 여러분 들이다"라며 외치고 다녔던 그들이 약 7년만 에 팬들의 곁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데뷔 당시 F-IV(파이브)는 현재 케이윌, 씨스타, 보이프렌드 등의 제작자로 널리 알려진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김시대 대표가 처음으로 제작한 4인조 보컬 R & B그룹으로 데뷔부터 KMTV 간판 음악프로 "쇼! 뮤직탱크" MC로 화려하게 활동을 시작해 1집 활동기간 공중파 3사 음악프로에 무려 27회나 출연하여 화제가 되었으며, 데뷔 곡인 "Girl"을 비롯해 "반지", "I'm Sorry", "Merry Christmas"등으로 활약했다.
7년 여간의 공백 기간 동안 특히 정규 1집 수록 곡 "반지"는 아직까지도 연인들에게 프로 포즈 송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으며, 메인 보컬 장해영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일품인 정규 2집 "Merry Christmas"는 겨울시즌마다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활동 당시 멤버들의 자작곡으로 활동했었고 지금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작곡가 방시혁를 필두로 김도훈, 이현정, 황성제, 박창현, 전승우, 최영락, 민명기 등 최고의 스텝들이 참여하여 소장 가치가 충분한 앨범으로 많은 대중가요 팬들에게 사랑 받았다.
멤버 4명 모두 참여하여 7년 만에 모인 F-IV(파이브)의 이번 앨범[Thank you]는 렉시, 세븐, 휘성 등등 YG엔터테이먼트에서 오랫동안 활동한 작곡가 Soulzean의 곡으로서 데뷔 10주년인 파이브를 기억하고 있는 팬들에게 받치는 헌정앨범이다. 그리고 1집 후속 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반지를 더욱 신나게 Remake하였다.
최근 90년대 1세대 아이돌을 필두로 노을을 비롯한 2세대 아이돌의 가요계 컴백으로 인해 많은 대중음악 팬들이 옛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는 요즘 F-IV(파이브) 또한 이 대열에 가세함으로써 다시 한번 옛 과거의 영광이 일어설지 다시 한번 많은 가요관계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