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mantic Sound Drive (로맨틱 사운드 드라이브) <상관없는 일>
2010년 'Un Homme et Une Femme'이후 1년 이상의 공백기를 가졌던 Romantic Sound Drive가 새 싱글 '상관없는 일'을 가지고 돌아왔다.
90년대 발라드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아날로그적 감성을 추구하는 Jay.D, 전상현 두 멤버는 준비해왔던 정규앨범 계획을 잠시 접고 당분간은 싱글 형태로 거의 매월, 조금은 색깔이 다른 각자의 곡들을 번갈아 출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그 첫번째로 Jay.D의 곡들로 이루어져 그의 감성적인 면모와 실험적 사운드가 드러나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상관없는 일'은 '밥은 잘 챙겨먹는지..'라는 걱정 어린 음성의 무반주 보컬로 시작되는 독특한 구성으로 후반부로 갈수록 강렬한 일렉트릭 기타와 극적인 구성, 그리고 전상현의 안정된 보컬이 인상적이다. 마치 독백과도 같은 절제된 그의 보컬은 프로듀서뿐 아니라 훌륭한 보컬리스트로서의 면모 역시 충분히 보여준다.
'Thanks'는 '상관없는 일'의 연장선에 있는 곡으로 '메쉬메리골드'의 메인 보컬로 최근 '마조앤새디OST-전기사랑'을 발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EAN(앤)이 객원보컬로 참여했다. 바로 귓가에서 노래하는 듯 입안의 소리들까지 고스란히 녹음된 이 곡은 처음부터 끝까지 Jay.D의 피아노 연주와 메인 보컬로만 이루어져있고 걱정했던 사람이 잘 지낸다는 걸 확인하고 안도하는 내용으로 EAN의 가녀린 음색과 피아노의 조화가 무척 아름답다.
잔잔한 감동을 앞으로도 계속 이어나갈 Romantic Sound Drive의 로맨틱한 선율과 함께 깊어가는 겨울을 따뜻한 감성으로 느껴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