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바이러스를 퍼트리기 위한 Weplay의 행복한 시작!!!!!
보컬 조설규의 꾸준한 노력과 열정으로 이루어진 또 하나의 시작 Weplay!!
밴드음악의 시작과 싱어송라이터로서의 꾸준한 음악을 추구할 수 있는 Weplay의 탄생은 그와 그들의 첫 시작이며 열정이다.
힘과 감성을 타들어가는 듯이 표현하는 보컬 조설규와 심플하면서도 화려한 드러머 박한경,리얼리티한 기타 허남진, 막내이지만 묵직한 베이스 방승안.
이들은 수많은 공연과 연주로 일찍부터 많은 시간을 동거동락한 사이다.
모두가 같은 학교 출신으로 눈빛만 봐도 통할 수 있는 팀웍을 자랑하며 음악 또한 계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시도와 실험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인 Happy Virus는 조설규만의 강렬하면서도 감성적인 보이스가 녹아 있는 곡이다.
화려하진 않지만 빈틈없이 플레이 되어 있는 밴드의 사운드도 곡의 분위기를 잘 표현 하고 있다.
“그댄 나의 해피바이러스”로 시작하는 가사는 순수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을 전해 주고 곡의 마무리 까지 흐름을 이어 주는 주 멜로디이며 곡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잡아주는 핵심이다.
단순한 의미의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고 행복해졌으면 좋겠다는 그들의 바람이 깊숙이 담겨 있다.
두번째 곡인 All for you는 악기들의 변칙적인 리듬과 보컬의 파워풀한 음색이 특징이다.
도입부의 익살스런 표현은 곡의 흥미를 더하고 후렴부의 강렬한 사운드는 무게감을 더해 전체적인 조화를 이룬다. 인트로와 아웃트로의 폴리리듬과 곡 중간중간에 7/8, 3/4, 5/4박 등 변박을 자주 사용한 것이 아주 독특한 느낌을 준다. 삼총사에서 나온 All for one, One for all 에서 영감을 얻은 이곡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기사도 정신을 노래하는 내용이다.
방송 뿐만아니라 다양한 라이브 공연을 통해 활동하는 Weplay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