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born 산울림’ Track 10 국내 최고의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의 ‘가지 마오’
락, 국악, 재즈, R&B, 아카펠라 등 각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후배들에 의해 재 탄생 되고 있는 ‘Reborn 산울림’. 그 10번째 주자는 데뷔 8년을 넘기고 있는 국내 최고의 9인조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 이다.
이들이 선택한 곡은 산울림의 대표곡중의 하나인 ‘가지 마오’(1981)로, 그들만의 새로운 편곡과 연주로 킹스턴 루디스카만의 ‘가지 마오’로 새롭게 태어 났다.
킹스턴 루디스카는 산울림의 수 많은 명곡 중에서도 가장 임팩트 있는 후렴 반복구를 가지고 있는 곡인 만큼 원곡의 멜로디를 최대한 살리면서도 락 적인 느낌의 스카리듬으로 새롭게 편곡하였다.
2012년 스카 버전의 ‘가지 마오’는 곳곳에 스며 있는 서정적인 피아노 멜로디. 4명의 브라스섹션, 락킹한 기타가 조화를 이루며, 킹스턴 루디스카가 이전에 발표했던 곡들과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연주를 선보인다. 곡 후반부의 모든 멤버들의 후렴부 가지마오 합창과 브라스 멤버들의 폭발적인 즉흥 솔로 연주 등이 어우러져 후반부로 갈수록 더욱 박력이 있고 드라이브 감이 느껴진다.
킹스턴 루디스카의 ‘가지 마오’, 재밌고 톡톡 튀는 매력에 빠져 보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