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해답”
살아있는 예배, 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예배로 성장하고 있는 오륜교회(담임: 김은호목사)의 청년예배(주일2시예배)를 인도하는 원데이워십팀의 첫 앨범 “인생의 해답”은 팀원들의 참여와 리더인 최택헌 간사의 자작곡으로 이루어진 스튜디오앨범입니다. 매주의 예배를 통하여 하나님의 임재, 살아있는 예배의 감격으로 나아가는 원데이워십은 현재 오륜교회의 청년들로 이루어진 팀으로 건강한 예배팀의 모델, 예배인도자가 아닌 예배자로의 시작을 가지고 사역하고 있는 젊음의 패기를 가진 팀입니다.
리더 최택헌간사는..
리더인 최택헌간사는 소리엘의 “왜”, “아버지”, 창문의 “이렇게 좋은 날”등 20여년전부터 CCM작곡가로 활동하며 한국컨티넨탈싱어즈의 단원으로 시작하여 2005~7년까지 지휘자로 사역했었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한국컨티넨탈싱어즈의 음악감독으로 협력하며 한국컨티넨탈싱어즈의 프로그램, 음반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오륜교회의 찬양사역자로 원데이워십을 이끌며 예배음악과 컨템포러리한 CCM을 함께 가지고 사역하고 있습니다.
인생의 해답
14곡의 찬양들 중에 4곡의 외국곡은 교회에서 많이 부르고 있는 “다와서 찬양해” 와 “지금은 엘리야때처럼” 새롭게 소개되는 힐송의 “내 삶의 주인”과 폴 발로쉐의 “오직 주께”로 교회안에서 예배곡으로 함께 하기에 좋은 곡들입니다. 그리고 나머지 10곡은 최택헌 간사의 곡들로 예배의 흐름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또한 음악적으로 듣기에도 편안한 곡들입니다.
메인 타이틀인 “인생의 해답”은 예수님을 만난 성경 속의 인물들의 이야기와 맞물려 우리의 인생 역시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야 해답을 얻을 수 있고, 구원을 얻을 수 있으며, 성공하는 인생임을 노래하고 있습니다. 팀명과 동명인 곡 “하루”는 시편 84편의 내용을 찬양으로 고백하는 원데이워십의 고백이라고 할 수 있는 찬양입니다. 소년부여름캠프 주제가로 처음 만들어진 “내 안에 계시네”는 재즈드러머 오종대형제님(원데이워십 2009~2011)의 참여로 더욱 펑키하고 참신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이 되었습니다. “삶의 예배”는 예배와 삶이 분리된 것이 아닌 하나의 관점에서 오늘 하루의 삶이 하나님 앞에서의 예배 그 자체임을 묵상하는 곡입니다. “세상 어떤 것과도” 현재 가장 주목 받는 기타리스트로 활동중인 박주원형제님의 참여로 기타 한대의 반주로 이루어진 아름다운 곡입니다. “내가 닮고 싶은 예배”라는 책을 묵상하며 만들어진 “예수 닮기 원해”와 더욱 깊은 예배로 나아가는 “주앞에 섭니다”까지 어느 곡 하나 놓칠 수 없는 선택이 될 것입니다. ....
.... 







